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 교육 때문에 전원생활 포기? 김포 타운하우스면 만족

단지 바로 앞 어린이집과 초중고 가까이 위치…전용 85㎡ 46세대 분양 예정 주목


답답한 아파트를 벗어나 전원으로 발길을 돌리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주거 트렌드에도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한적한 시골로 가는 인구의 대부분이 은퇴 세대인데 반해, 서울 근교 타운하우스 등 도심형 전원주택을 찾는 연령층은 30~40대로 젊어지는 추세다.

젊은 세대들이 타운하우스로 거주지를 옮기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자녀교육 문제가 해결됐기 때문이다. 출퇴근 문제와 생활편의시설 부족 등은 감수할 수 있지만 부모의 미래인 자녀교육 문제는 양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최근 도시생활을 포기하지 않고도 전원생활이 가능한 타운하우스 공급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도 자녀교육 여건이 향상된 것이 주된 이유다. 요즘 김포한강신도시 인근으로 젊은 학부형들의 이주가 늘고 있는 것도 마음 놓고 아이들 교육을 맡기게 된 것이 크다.

김포한강신도시 인접 타운하우스 중 교육환경이 가장 좋은 단지로 웰스티지 타운하우스를 꼽는다. 단지 바로 앞에 해누리 어린이집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3040 맞벌이 부부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거기다 다른 타운하우스와 달리 초중고교가 가까이 있어 자녀가 성장한 경우에도 교육으로 인한 불편함은 전혀 느낄 수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616-9 일대에서 분양하는 웰스티지 타운하우스는 11,573 m² 부지에 전용면적 85㎡ 이하 타운하우스 46세대를 분양 예정인데, 무상으로 제공하는 발코니 확장 시 구35평형에 준하는 면적으로 입주자 만족도를 크게 높일 방침이다.

타운하우스 및 친환경주택 설계를 다년간 진행해 온 이색건축사무소(소장 박찬규)가 디자인한 단지는 사람과 자연과 건축이 소통하는 설계로 눈길을 끈다. 주변 산세와 조화를 이루는 단지 구성과 가족간 소통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설계를 통해 힐링 타운하우스를 추구한다.

김포 웰스티지는 총 연장 23.63km에 달하는 김포도시철도(지하 9개 정거장)가 2018년 10월 개통되면 출퇴근 시간대 3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구래역(가칭)을 이용해 김포공항까지 28분, 5호선과 9호선으로 환승해 광화문과 강남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는 등 쾌속교통망을 완비하게 된다.

또한 올림픽대교와 바로 연결되는 김포한강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 등이 가깝다. 거기다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 양곡 IC를 통해 파주-양평-광교-오산-안산-인천을 연결하는 새로운 주거벨트 2기 신도시를 이끌 핵심 요충지로 도약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2층에 부부테라스 설계해 가족간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넉넉한 공간확보로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또 일부 세대에 지하주차장을 적용하고 천창 설계로 채광 극대화 및 개방감을 확보할 방침이다.

지난 1월 오픈한 이마트가 5분 거리이고, 고촌읍 향산리 일대 약 230만m² 규모로 종합병원과 백화점, 테마파크를 갖춘 영상복합도시 '김포한강시네폴리스'가 2018년 조성 예정이다. 단지 정문 앞에 해누리어린이집이 위치하고 신양초•중학교, 양곡중•고등학교 등이 도보거리인 학군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에 국내 최대의 브랜드 샵과 몰링 컬처를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라이프 스타일 쇼핑몰 '롯데몰 김포공항',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원형으로 조성된 트레킹 코스와 스포츠센터로 구성된 '김포한강신도시 호수공원' 등이 속속 들어서면 생활편의성이 한층 높아진다.

분양 관계자는 “과거 자녀교육 때문에 전원에서의 행복한 삶을 포기했다면 지금은 교육과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된 타운하우스를 많이 찾는 추세”라면서 “서울 아파트 전세가 수준에 가족끼리 대화와 웃음을 나눌 수 있어 수요자들로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김포 웰스티지 타운하우스 홍보관은 지난 3일 오픈 해 성황리 운영 중이다. 홍보관 방문 전 전화접수를 통해 친절하고 상세한 상담을 진행할 방침이다. 입주는 2015년 11월 예정.

문의: 031 988 781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