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피부 탄력 회복도 이제 ‘한방성형’이 대세… 부작용 없는 ‘동안침’ 효과 주목

젊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욕구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것. 특히 젊음과 건강의 상징인 맑고 깨끗하고 탄력 있는 아기 피부는 모두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이에 피부의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 보톡스, 필러, 실리프팅은 물론이고 지방이식 수술까지 하는 사람들이 상당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이나 부작용, 후유증에 대한 우려 때문에 섣불리 시술이나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고 고민하는 사람들 역시 많다.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피부 노화가 이루어지는 이유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피부 탄력이 저하되면 피부의 수분이 마르고 노폐물이 쌓이면서 피부 색조가 탁해진다. 여기에 근육의 긴장과 이완의 불균형이 더해져 노화가 진행되고 주름이 발생하게 된다.

피부의 수분함량 외에 중요한 것이 바로 피부를 받치고 있는 근육 및 인대의 탄력과 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진피층의 교원섬유(collagenous fiber)와 탄력섬유(elastic fiber) 그리고 수직버팀벽(Vertical Buttress of Skull)으로서 광대뼈와 아래턱에서 강하게 골막에 부착돼 있는 골피부인대(Osteocutaneous ligament)가 안면탄력에 영향을 미친다.

안면근은 20여개의 표정근과 4개의 저작근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근육 하나하나의 상태보다는 40여개 근육간의 균형이 중요하다. 안면근육의 긴장과 이완의 불균형이 발생하면 안면의 비대칭, 사각턱 등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혈액, 림프순환의 장애로 인해 피부의 수분함량이 떨어지면서 피부탄력저하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특수 침으로 경항(목과 목덜미), 두면부의 침 시술을 시행해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는 일명 ‘한방성형’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방침성형’으로 알려진 ‘동안침’을 시술하고 있는 채움과비움한의원의 문상현 원장은 “동안침은 특수 침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통증 없이 안전하다. 보톡스나 필러, 지방이식, 실리프팅 등 일반적인 시술과는 달리 시술 부위에 다른 물질을 주입하지 않고 신체를 보다 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부작용 및 후유증이 없으며 효과도 장기간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한방침성형은 안면근육의 긴장과 이완의 불균형을 해소해 안면비대칭과 사각턱 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의 혈액, 림프 순환이 개선돼 피부 색조가 균일하게 환해지고, 진피층의 섬유아세포(fibroblast)를 활성화시켜 생성된 교원섬유와 탄력섬유가 피부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침 시술로 골피부인대를 자극해 수직버팀벽을 강화시킴으로써 피부 탄력 저하 및 볼 처짐도 개선할 수 있다.

한편, 채움과비움한의원에서는 피부탄력 저하, 피부 처짐과 주름, 모공확대 등 다양한 피부문제를 개선해 국소부위가 아닌 얼굴 전체를 젊고 아름답게 회복시켜주는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해 최근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