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월 4회 청주 오픈 주짓수대회 개최
[헤럴드스포츠=정성욱 BJJ 전문기자] 올해 4회째를 맞는 ‘2015 청주 오픈 브라직 주짓수 챔피언십’(이하 청주 오픈)이 한국주짓수협회 주관 및 주최로 4월 12일 청주 유도회관에서 개최된다.

청주 오픈은 한국주짓수협회가 전주 오픈과 더불어 2012년에 처음 개최한 지방 주짓수 대회다. 2012년 첫 회는 130명이라는 적은 참가인원으로 시작했으나 지난 2014년에는 참가 인원이 250명으로 증가하며 충청권 주짓수 대회로 자리잡았다는 평이다.

한국주짓수협회의 이정우 대표는 “청주 대회는 이번이 4회째로 어느 정도 자리가 잡혀있는 대회”라며 “이번 대회에는 전보다 더 많은 팀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올해 청주 오픈에선 매트 운용 수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지난 대회보다 많은 인원이 참가할 경우 기존의 4개 매트에서 1개 매트를 더해 총 다섯 개의 매트로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주 오픈을 개최하는 기존 청주 오픈은 청주 유도회관에 기본으로 설치된 4개의 매트로 경기를 진행해 경기 시간이 조금은 지연되는 경우가 있었다. 하지만 올해 청주 오픈에선 매트 개수를 추가하여 경기 운영에 원활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팬 코리아 주짓수 챔피언십에서 처음 도입해 오평받았던 운영방식을 이번 청주 오픈에도 적용할 예정이라 한다. 지난 팬 코리아에서 처음 도입된 운영방식은 매트별 경기를 배정하고 참가자들이 치르는 경기 시간을 미리 공지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청주 오픈에도 새로운 운영방식을 도입해 선수들의 대기 시간을 감소시켜 참가자들이 만족스러워하는 대회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한국주짓수협회는 많은 인원의 참가가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벨트의 선수들이 출전하기 바라는 뜻을 밝혔다. 이정우 대표는 “최근 주짓수 대회 참가 비율을 보면 연령은 20, 30대에, 벨트는 화이트와 블루벨트에 집중되어 있다”며 “봄을 만끽하기 좋은 날씨에 다양한 연령과 벨트의 주짓수 수련인들이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주짓수의 참맛을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청주 오픈에는 일본 주짓수의 거목, 나카이 유키(中井祐樹) 파라에스트라 총관장이 참석하여 시상을 돕는다. 나카이 유키는 그레이시 주짓수의 전설 힉슨 그레이시와의 일전을 벌인 바 있으며 문디알 우승과 팬암 3위의 사사 유키노리, ONE FC 챔피언 아오키 신야, 그리고 한국주짓수협회 전용재 이사의 스승이기도 하다. 

mr.sungchong@gmail.com


[2015 Cheongju Open BRAJIK Jiu-Jitsu Championship]

(2015 청주 오픈 브라직 주짓수 챔피언십)
1. 주최: 한국주짓수협회(BRAJIK)
2. 주관: 한국주짓수협회(BRAJIK)
3. 대회개요: 국제 브라질 주짓수 연맹(IBJJF)이 정하는 규칙에 의한 BJJ GI 오픈 대회
4. 일시: 2015년 4월 12일(일요일)
– 매트별 타임테이블 30분 이전 계체량 시작하며 경기 시작합니다.(직전계체)
5. 장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241(김수녕 양궁장 옆)
6. 참가비
① 자신의 체급: 5만원
② 자신의체급 및 앱솔루트: 7만원
③ 초등부 : 4만원
7. 접수기간 : 2015년 3월 30일 ~ 2015년 4월 3일
8. 참가 자격
① 감염 또는 심장과 폐 기능상의 건강이 양호한 자
② 스포츠보험 가입자(미가입시 본인 책임. 부상에 대해선 현장 응급처치만 가능. 후속 치료는 본인 부담)
9. 관람 정보
① 무료관람 가능
② 대회 운영을 방해하거나 대회 임원의 지시에 따르지 않을시 퇴장 조치
10. 문의 및 접수
참가비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2-045-154244 한국주짓수협회 (입금자명과 참가자명이 동일해야 함)
홈페이지: http://www.brajik.org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