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기아차, 제4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현대기아자동차가 2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COEX)에서 강석훈 새누리당 국회의원,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안충영 동반성장위원장, 임서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윤여철 현대차 부회장 등 각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막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협력사들이 채용설명회와 채용상담을 진행하고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현대기아차가 장소를 제공하고 행사 기획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각종 재정적인 지원을 하는 대표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부품 협력사 및 정비 협력사에서 원·부자재 및 설비부문 협력사까지 전국적으로 총 360여 개의 협력사가 참여하며 현장을 찾는 구직자들을 위해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참여 업체와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3개 권역(수도·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으로만 실시했던 채용박람회 범위를 협력사가 밀집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5개 권역(수도·충청권, 부산·경남권, 호남권, 울산·경주권, 대구·경북권)으로 세분화해 박람회에 참석하는 구직자들과 참가 기업들이 보다 쉽게 참석할 수 있게 했다.

또 올해 채용박람회에서는 각 지역 협력업체들이 지방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역 구인ㆍ구직 정보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해당 지자체와도 협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전국적으로 총 2만5000여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행사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박람회와 연계 채용될 인재들을 포함해 올해에는 협력사들이 총 1만7000여 명을 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람회 일정은 ▷25일(수)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수도ㆍ충청권 박람회를 시작으로 ▷4월 7일(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실시되는 부산경남권 박람회 ▷4월 16일(목)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호남권 박람회 ▷4월 24일(금) 울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울산경주권 박람회 ▷5월 8일(금) 대구 엑스코의 대구·경북권 박람회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차례로 진행된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