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5가지, 식탁 식기를 파란색으로? “입맛이 뚝↓”
[헤럴드경제]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5가지, 식탁가 식기를 파란색으로? “입맛이 뚝↓”

늦은밤 야식은 건강을 해치는 지름길이다. 하지만 야식의 유혹은 이기기 힘들다는 맹점이 있다.

일본 매체 비렌쟈는 최근 늦은밤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으로 우선 식탁과 식기를 파란색으로 바꾼다.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색깔로 알려져있다. 매일 이용하는 접시와 컵 등을 파란색으로 바꾼다면 적게 먹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한다.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5가지, 식탁가 식기를 파란색으로? “입맛이 뚝↓” 사진=게티이미지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두번째는 탄산수 마시기다. 탄산수를 마시면 배가 차게되어 배고픔이 없어진다. 늦은 밤, 너무나 배가 고플 때는 물보다는 포만감을 얻기 쉬운 상온의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두유를 마시는 것도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이다. 두유에 포함된 콩단백질은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배가 든든하게 해준다. 야식을 먹기 전에 두유를 마시면 과식을 줄일 수 있다.

식이섬유를 섭취한다. 식사를 할 때는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 다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로 순으로 먹게 된다면 탄수화물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다음날 아침까지 남아있는 기분 나쁜 포만감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으로 아몬드를 먹는다. 잠들기 전 배고플 때 아몬드를 씹는 것 만으로도 뇌의 만복 중추를 자극해서 과식을 방지해준다. 또한 두유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포함돼 있어, 천천히 소화돼 배를 든든하게 해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