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통증?만성피로 치료법 '체외충격파 치료', 폭식?비만?우울증에도 효과

많은 현대인들은 몸살 아닌 몸살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일상 때문에 마사지나 운동을 통해 통증을 없애기 위한 노력을 하지만 피로가 풀리는 것도 일시적이다.

이럴 경우 뭉친 근육을 풀어내고 피로물질이 모여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자극해 순환을 돕는 체외충격파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체외충격파는 역학적 에너지를 화학적 에너지로 바꿔 물리치료 효과 외에도 통증을 감소시키는 물질들을 분비시킨다. 근육이 울퉁불퉁하거나 석회화가 진행되어 단단한 경우, 얼굴이나 다리의 부종제거, 근육 이완과 신체의 다양한 부위의 만성 통증이 나타날 경우 체외충격파 치료를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

이런 체외충격파는 통증 치료와 더불어 비만 개선 치료에도 효과를 보여준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보편적으로 정형외과에서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비만치료에 있어 각광받고 있다.

다이어트를 반복적으로 해 온 김보람씨(22)는 체중감량의 실패로 인한 스트레스로 폭식증을 겪어왔다. 하지만 그녀에게 폭식증과 더불어 더 신경 쓰이는 것은 늘어난 살과 셀룰라이트다. 이에 다이어트를 했지만 계속적인 다이어트 실패로 인해 생긴 자괴감, 무력감, 우울감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렇게 신체적 활동이 줄어들 경우 셀룰라이트 뿐 아니라 목과 등, 어깨에 피로가 쉽게 축적되어 근육 뭉침, 스트레스성 두통, 골반 치우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 이는 2차적으로 우울증, 불안증, 불면증까지 동반하게 된다.

보람씨와 같이 반복적인 다이어트와 요요 현상으로 인해 폭식증을 겪을 경우, 극심한 체중변화로 셀룰라이트가 증가하게 되는데, 셀룰라이트는 몸무게를 뺀다고 해서 쉽게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물렁한 부분의 살은 쉽게 빠지는 반면, 근육이 단단한 부분은 빠지지 않는다.

이럴 경우 체외충격파 치료를 통해 근육을 풀어주어 라인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실제 임상현장에서 셀룰라이트의 근원으로 잘 알려진 근막염증을 치료하는데 체외충격파가 효과 있음이 관찰됐다. 림프 및 혈관의 순환 촉진, 성장인자들의 방출로 피부에 탄력을 부여해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유은정의 좋은의원은 폭식증 치료와 몸매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인 ‘3Way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우울증, 무력감, 대인기피증을 치유할 수 있는 자존감 심리상담과 ▶식욕 억제제 없는 세로토닌 약물치료, ▶레이저 지방 파괴술로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부종을 제거함으로써 피부탄력을 부여해 사이즈 감소와 더불어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유은정의 좋은의원 유은정 원장은 “지속적인 잘못된 자세와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통증을 느낀다면 그 자체가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다. 근골격계질환으로 인한 통증, 우울감, 부종, 만성피로 증상을 나타내는 환자에게 체외충격파 치료를 시술함으로써 자세가 교정되고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정신과적으로도 체외충격파를 도입해 폭식증이나 불면증, 두통, 우울증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더불어 항우울제나 수면제의 복용의 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체외충격파 치료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치료 후 꾸준한 운동과 자세교정에 신경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평상시 근육이완, 스트레칭 등을 통해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