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 새만금 규제특례지역 최대수혜 아파트로 관심 집중

- 발전을 방해했던 규제를 대폭 완화해 대중국 전진기지로 조성
- 이번 대책 발표로 군산지역 경제 활기 되찾을 듯...부동산시장도 훈풍 예상
- 새만금경제자유구역과 가까운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 직접적인 수혜 예상
 
한∙중 경제협력단지가 들어설 새만금이 고용∙출입국∙통관∙개발 등의 규제가 대폭 완화되는 규제특례지역으로 조성된다. 국내에서는 첫 사례다.
 
지난 19일, 정부는 3월 19일 제7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개최해 ‘새만금 규제특례지역 조성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에 확정된 규제특례지역 조성 방안은 한‧중 FTA를 계기로 기업투자 단계마다 걸림돌이 되어온 각종 규제를 완화하여 새만금을 대중국 전진기지로 조성하고, 민간의 투자의욕을 제고하는데 역점을 뒀다.
 
‘새만금 규제특례지역 조성방안’은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를 앞두고 경제협력단지가 들어서는 새만금을 고용∙출입국∙통관∙개발 등의 규제를 대폭 완화한 ‘대중국 전진기지’로 만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의 FTA를 통해 새만금을 세계시장 진출 전초기지로 활용하기 위한 여러 기업들의 경협단지 입주도 추진된다.
 
이번 방안의 가장 큰 특징은 작년 한‧중 정상회담(‘14.7)에서 합의한 한‧중경협단지 조성 등을 위해서 국가간 인력과 물자 이동의 장애를 완화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는 점이다.
 
대중국 전진기지로 발달하는 새만금의 여파로 군산 부동산시장도 활기를 되찾을 전망이다. 인구유입효과는 물론 고용창출 및 소득증대효과 등이 기대되기 때문에 부동산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군산시 미장동의 ‘M’부동산 대표는 “군산시는 입지적으로 중국과 가깝고 대규모항만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발전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다” 면서 “이번 대책으로 인해 지역경제도 활기를 되찾으면서 부동산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했다.
 
군산시가 대형호재를 맞이한 가운데 분양을 앞둔 아파트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군산의 신흥주거지로 개발되는 미장지구에 짓는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가 그 주인공이다.
 
‘군산 미장2차 아이파크’는 전북 군산시 미장지구 A1-1BL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지상 25층 7개 동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별로는 △74㎡ 374가구 △101㎡ 166가구 등으로 구성된다. 

 
미장지구는 우수한 교통여건뿐만 아니라 학업시설∙생활편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미장지구는 주변 산업단지 출퇴근이 용이해 산업단지 통근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21번 국도를 이용하면 군산국가산단 및 군산2국가산단, 군산일반산단, 새만금국가산단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산업단지 모두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27번 국도를 이용하면 전북의 도심 전주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서해안고속도로 군산IC도 가까워 충청권을 비롯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군산고속버스터미널과 군산시외버스터미널도 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군산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난지 바로 남쪽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또, 군산을 대표하는 대규모공원인 수송공원도 가깝다. 단지 서쪽으로는 경포천이 흐르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도보 2분 거리에 미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군산의 명문고 군산고를 비롯해 진포중, 서흥중, 군산중앙여고, 군산제일고 등도 통학거리에 있다. 또, 군산시립도서관도 근거리에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단지 옆 경포천을 경계로 수송지구와 마주해 있어 롯데마트, 하이마트, 롯데시네마, 군산시보건소 등 수송지구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월명종합경기장과 이마트 군산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중앙광장이 조성된다. 이곳에는 잔디광장과 초화원, 연못 등이 꾸며질 예정이다.
 
맞춤형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일단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통풍성 및 채광성을 높였다. 또 일부 가구에는 4베이 특화평면을 도입해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토록 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꾸며진다. 다양한 운동기구들을 갖춘 피트니스센터가 설치해 입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준다. 또, 단지 내에 어린이집이 마련돼 어린 자녀들의 학습∙놀이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또, 자녀들의 학습공간으로 이용될 도서관도 계획되어 있다.
 
분양문의 063-451-23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