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중앙회, 제6회 中企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박성택)가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6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중소기업-나와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이다. 

공모전은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지도자보고서 부문 등 교수 및 교사들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도 마련되어 있어 긍정적 중소기업 마인드 형성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각 한 명 등을 포함해 총 39명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과 3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출품한 작품은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교육자료, 중소기업역사관 기획전시회 및 인식개선 박람회, 중소기업주간 행사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응모는 동영상, 포스터, 수필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지며, 응모작품은 오는 5월 5일까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http://smallgiantk.blog.me)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소한섭 중기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장 가능성과 긍정적 이미지를 청년들에게 인식시켜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중소기업으로의 취업을 유도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