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일정형외과병원 신규철박사 탤런트 박윤배씨 손목시림 원인을 밝히다.

최근 시청자들 사이에서 ‘스타들의 뼈건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OBS '스타주치의‘ 프로그램이 지난주에는 탤런트 ’박윤배‘편이 방송되어 또 한번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6일 방송된 ’스타주치의‘ 프로그램에서 평소에 뒷목땅김과 손이 저리고 손목시림 증상을 느끼고 있던 박윤배씨는 제일정형외과병원 신규철박사를 찾아 자신의 증상에 대해 밝히고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하여 촉진 뿐 아니라 X레이와 MRI검사 등을 받고 검사결과와 처방을 받는 모습이 방송되었다.

신규철박사는 다양한 방식의 촉진과 여러 검사를 하여 박윤배씨의 뼈건강과 전반적인 몸의 건강상태까지 확인하였으며 진단결과 박윤배씨가 무통증 목디스크임을 진단하였다. 무통증 목디스크는 MRI 검사로도 나타나지 않는 이상으로 박윤배씨가 평소 가지고 있던 뒷목땅김 증상도 이 목디스크가 원인이었으며 특히 오른쪽 목디스크로 인해 뭉친 근육에서 오는 통증을 느껴 왔던 것이었다. 신규철박사는 박윤배씨에게 목디스크의 증상으로 인해 우리가 느끼게 되는 날개뼈 부근의 살 통증이나 팔이 시리거나 뜨거운 느낌, 뒷목 땅김 등을 예로 들면서 자세히 설명해 주었다. 

뿐 만 아니라 신규철박사는 목디스크증상과 어깨질환에서 오는 증상의 차이점까지 상세하게 설명해 줌과 동시에 목디스크 증상이 있는 박윤배씨를 위해서 운동요법과 함께 영양보충 개념으로써 보조적으로 몇 가지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괜찮다는 설명도 해 주었다. 또한 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운동요법중에서도 요가와 같이 관절이 심하게 꺾이거나 움직여지는 운동보다는 관절을 움직이지 않는 등척성운동이 좋다고 소개하며 박윤배씨에게 직접 해 볼 수 있도록 해주었다. 디스크에 좋은 등척성운동법까지 직접 배우고 시행한 박윤배씨는 “건강에 대해서 자만하면 안된다”는 것을 소감으로 밝히면서 평상시 운동을 통해서 병을 예방하고 아울러 뼈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

OBS '스타주치의‘ 프로그램을 총괄 제작지원하고 있는 153프로덕션 김시현대표는 일반 시청자들께서 스타 연예인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하고 처방받는 과정을 TV로 보면서 건강에 대한 중요성, 예방법, 적절한 치료법 등 유용한 정보를 얻으시는 것에 대해 보람을 느낀다고 하면서 향후 더욱 좋은 정보와 유익한 내용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OBS '스타주치의‘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오전 9시 20분에 방송되며 이번주는 우리에게 연극배우로도 널리 알려진 탤런트 ’최종원‘씨 편이 방송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