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솔요리학원, 이서욱 대표이사 “2015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통해 음식문화 선도해야”

- 한국조리기능인협회 2015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설명이사회 열어
- 홍보대사 임명, 심사위원 선정위원회 구성, 대회 및 규정 설명 등 진행


지난 3월 7일 서울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한국조리기능인협회 ‘2015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 설명이사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월 열리는 ‘2015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의 사전 준비를 위한 자리로, 홍보대사 임명, 심사위원 선정위원회 구성, 대회 및 규정 설명과 관련 질의 응답 등의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사단법인 한국조리기능인협회(이하 KCF)가 주최하는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대회는 매년 5월에 개최되는 국제요리대회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대회 참가자수도 2009년 825명으로 시작하여 2014년 3,500여명으로 약 400%가 증가한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요리축제로 매해 평균 3만 명이 관람하는 등 대회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다.

3년 연속 대회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한솔요리학원 이서욱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최근 요리사 및 요리 문화에 대한 사람들과 매체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번 2015년 대회의 경우 전년에 비해, 더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과 사회 각계각층의 관심으로 대회가 더 크게 조명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하며, “성공적인 경연대회의 개최 및 운영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음식문화를 이끌 수 있는 조리기능인들의 축제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미스코리아 류소라씨는 “요리에 꾸준히 관심을 가졌었고 배우는 데에 흥미가 있었다. 조리기능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의 홍보대사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대회 홍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5 대한민국국제요리경연대회 오는 5월 28일(목)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한국조리기능인협회 홈페이지(http://www.kcf70.com)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www.hscook.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