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3월 5일(목) 견본주택 공개, 도심 속 그린시티 ‘도량 미소지움’

▶ 3월 5일(목) 오픈, 청약접수는 5일(목)~7일(토), 당첨자발표는 8일(일), 계약은 9일(월)~11일(수)
▶ SG신성건설, 구미 도량동에 새로운 주거문화 530가구 ‘도량 미소지움’ 분양
▶ ‘도량 미소지움’, 구미역, 중앙시장 등 도심 입지에 구미천 생태하천이 바로 옆

SG신성건설이 시공하고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도량 미소지움’이 3월 5일(목), 견본주택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구미 부동산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도심형 스마트 웰빙시티’을 모토로 한 ‘도량 미소지움’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누리는 품격 있는 주거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 다양한 주거문화의 실현
시대에 따라 선호하는 주거형태도 변해왔지만 요즘처럼 ‘셀프인테리어’ 시대에는 주거문화 역시 각자의 개성에 맞게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런 트렌드와 함께 주거환경이나 실수요자들의 입맛에 맞게 단지를 특화해 조성하는 건설사들이 늘고 있다. 특화설계나 다양한 단지혜택을 더해 수요자들의 호응도를 높이고 있는 것. 이러한 주거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도량 미소지움’은 개방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보행환경을 확보하고, 사생활 침해 방지를 위해 전세대 필로티 설계를 적용했다. 건강 산책로와 다양한 테마파크 조성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통해 자연을 가깝게 느끼며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한 것도 눈에 띈다.

‣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다
구미시 도량동 367-1번지 일원의 38,342㎡(약 11,598평) 부지에 들어서는 ‘도량 미소지움’은 1단지와 2단지, 총 530세대 대단지로 조성된다.

‘도량 미소지움’이 들어서는 도량동은 구미의 전통적인 도심지역이다. 구미역, 중앙시장, 금융기관, 영화관, 쇼핑센터, 각종 편의시설 등이 밀집해 있는 지역으로, 구미의 생활문화중심지이자 도량초교, 구미중․고, 구미여고 등 전통의 명문 학교가 위치한 교육중심지다.

‘도량 미소지움’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특히 산업단지 인근 외곽지 주택공급에 비해 상대적으로 공급이 부족했던 도심지역의 대단위 주택공급이라는 점이다. 또한 도심의 편리한 생활은 그대로 누리면서 구미천 생태공원 등 자연의 혜택을 단지 안에서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부각된다.

‣ 도심재개발 프로젝트의 중심
단지 인근의 원평동과 신평동 일대는 구미시가 추진하고 있는 24만여㎡의 도심재개발 프로젝트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구미시는 지난 2013년 5월, 도량 1•2주공아파트 주택조합설립추진위원회 구성을 승인한 이후 6월에는 원평2주공 정비구역 변경 신청, 7월에는 원평구역 주택조합설립추진위원회 승인, 8월에는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조합 설립을 인가하는 등 구미의 구도심 부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원평동 일대 도심재개발 사업만으로 약 4,500여 세대가 공급될 예정. 최근 각 재개발사업지에 유력 건설사들이 시공자로 선정되는 등 도심개발 청사진이 윤곽을 잡아가며, 구미 부동산시장에도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도량동이 도심재개발 프로젝트의 최대 수혜지역이자 구미 최고의 명품 주거벨트로 완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품격 있는 커뮤니티 시설
‘도량 미소지움’의 가장 큰 입지적 특징은 도심지임에도 불구하고 구미천 수변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에 있어,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쾌적함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전세대 남향위주 단지 배치로 햇살 가득한 와이드 테마파크의 여유로움도 한껏 살렸다.

숲길을 걷는 듯 자연 속 쉼을 선사하는 산책로인 ‘힐링로드’에서 웰빙라이프는 온전히 입주민의 것이 된다. 모험과 즐거움이 가득한 1, 2단지 놀이터와 가족, 이웃과 함께 누릴 수 있는 ‘바베큐데크’는 일상에서 벗어난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원한다. 단지 바로 앞 어린이공원은 좀 더 풍성한 자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아이들의 실내놀이터인 ‘키즈맘 스테이션’, 단지내 교육특화공간인 ‘남녀구분 독서실’, 피아노월로 외부벽면을 특화한 보육시설 등은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다양한 운동기구 등으로 건강생활을 지원하는 ‘헬스&골프클럽’도 빼놓을 수 없다.

‘도량 미소지움’은 총 530세대로 전용면적 53㎡, 59㎡, 84㎡ 총 3개 타입의 주택을 선보인다. 특히 53㎡타입은 안방에 욕실과 드레스룸 선택형을 적용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간설계가 이색적이다. 59㎡타입은 수납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쾌적성을 높인 컴팩트형 디자인으로 돋보인다. 84㎡타입은 4Bay와 주방 옆 알파룸을 시공해 주방 특화공간 또는 미니서재로 꾸밀 수 있어 주부들의 호응도가 높다.

‘도량 미소지움’ 견본주택에서는 오픈 당일부터 선착순 사은품과 풍성한 선물이 마련된다. LG전자 55인치 LED TV와 전기압력밥솥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방문객과 청약자를 대상만으로 경품추첨이 진행된다. 그 외 가족사진액자와 어린이문구세트 증정, 카페테리아, 간식부스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한편, 청약접수는 3월 5일(목)~7일(토)이며, 당첨자발표는 8일(일)이다. 계약은 9일(월)~11일(수)에 이루어진다.

분양문의 : 054-452-199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