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년안 교정하는 누진다초점렌즈,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바리락스가 전하는 누진다초점렌즈의 모든 것

노안은 가까운 거리의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다. 최근 변화된 업무 환경과 생활 패턴으로 인해 ‘중년안’이라고 부를 정도로 그 발병 시기가 급격히 앞당겨지고 있다. 이러한 노안을 예방하고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노안 교정에 쓰이는 누진다초점렌즈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누진다초점렌즈는 하나의 렌즈로 원거리부터 근거리까지 연속적이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자연스러운 시선 이동을 가능케 한다. 여러 개의 안경을 번갈아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시력 교정술보다 위험부담이 적어 노안 교정을 위한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대다수의 소비자들은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해 제대로 모르거나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것이 사실. 이에 광학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의 바리락스가 전하는 누진다초점렌즈의 오해와 진실을 확인해보자.

# 누진다초점렌즈는 불편하다?
새로운 자동차를 사면 운전에 다시 익숙해지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것처럼, 누진다초점렌즈 또한 시선에 따라 초점거리가 바뀌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보기까지는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2주까지 적응 기간이 필요하다. 적응하는 기간에는 과격한 운동과 운전은 삼가고 눈과 머리를 함께 움직이는 습관을 가지고 꾸준히 착용하면 쉽게 적응 가능하며, 이후에는 하나의 렌즈로 더 편안한 시선 이동과 선명한 시야를 가질 수 있다.

# 누진다초점렌즈는 고가일수록 좋다?
누진다초점렌즈는 대량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라 개인의 도수에 따라 일대일로 생산이 되며 착용자 개개인의 시력과 시 습관에 꼭 맞는 렌즈를 제작하기 위해 검안, 피팅, 조립, 설계 등의 종합적인 과정이 필요하다. 단순히 근거리를 교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높은 대비감도, 우수한 동적시야, 편안한 자세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렌즈에 적용되는 성능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 여기에 코팅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이 더 높아지게 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눈에 불필요한 사양을 추가하는 것이 아닌 착용 목적과 자신의 눈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다.

#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면 시력이 낮아진다?
노안은 노화가 시작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노안을 제대로 교정하지 않으면 눈의 피로를 비롯해 두통이나 흐림 현상 등을 야기한다. 또한 노안이 오면 책을 읽는 것뿐만 아니라 계단을 내려가는 것, 운전하는 것, 식사를 하는 것 등 가까운 거리의 사물을 보아야 하는 모든 일상생활이 불편해진다.

누진다초점렌즈를 사용하면 시력이 낮아진다는 정확한 근거는 없으며 오히려 올바르지 않은 습관이 시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올바를 습관을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근거리 작업 후에는 휴식을 취하고 의식적으로 눈을 깜박이거나 시선을 멀리 바라보는 습관 등을 통해 눈을 쉬게 해야 한다.

바리락스 관계자는 “노안 발병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누진다초점렌즈는 하나의 안경으로 모든 거리를 볼 수 있고 안전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노안 교정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며 “이러한 누진다초점렌즈를 선택할 때는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에실로는 1849년 설립, 전 세계 안경렌즈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최근에는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선정하는 혁신적인 기업에 4년 연속 선정 되었으며 다보스 세계경제포럼의 지속가능 글로벌 100대 기업에 오르기도 했다. 1959년 세계 최초 누진다초점렌즈 바리락스를 출시해 현재까지 4억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지금도 4초마다 한 명의 고객을 탄생시키고 있다. 에실로는 제품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과 높은 품질로 광학렌즈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 앞서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