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월 제철음식' 쑥, 달래, 더덕 등..."나물의 계절"
이미지중앙

사진 : YTN 뉴스

3월 제철음식

[헤럴드 리뷰스타=이진아 기자] 3월 제철 음식이 누리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3월에 좋은 제철 음식이 게재됐다. 내용을 보면, 3월의 제철음식으로는 쑥 딸기 소라 주꾸미 달래 꼬막 바지락 한라봉 취나물 도미 더덕 등이 있다.

쑥은 줄기가 뻗어나가지 않고 응달에서 독장 나온 어린 쑥이 좋고, 찌개, 나물무침, 떡등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가능하다.

한라봉은 껍질이 얇을 수록 당도가 높고, 한라봉 쥬스는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은것으로 알려졌다.

딸기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고 주꾸미는 다리의 흡반이 뚜렷한 게 좋다.

취나물은 전국의 산에서 자생하는 산채로 맛과 향이 뛰어나다. 봄에 뜯어 나물이나 쌈을 싸먹으면 독특한 향취가 미각을 자극해 입맛을 되찾아 준다.

도미는 몸이 둥글고 납작하며 몸빛은 황색 홍색, 회색을 띠는 것이 좋다.

또한 냉이는 쌉쌀하면서도 향긋한 맛으로 겨울철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주는 봄나물으로 비타민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 주는 채소다.

3월 제철음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3월 제철음식, 봄은 역시 나물" "3월 제철음식, 아 봄 빨리 왔으면" "3월 제철음식, 딸기 먹고싶다" 등의 반응이다.


idsoft3@reviewstar.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