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착률 높인 얼굴자가지방이식, 5D 입체지방이식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의 피부는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지기 마련이다. 피부가 처지면 눈밑·입주변 등에 주름이 형성되고, 주름 위쪽으로는 불필요한 지방이 쌓여 굴곡이 진다. 지방·피부가 늘어져 턱선이 무너지는 등 얼굴이 전반적으로 커 보이기도 한다. 이런 요소들은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범이다.

이미 깊게 패인 주름이나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을 개선하기란 쉽지 않다. 주름개선 관리제품을 사용해 봐도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이 때문에 지방이식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방이식은 선천적인 생김이나 노화로 인해 상대적으로 지방이 덜 한곳에 알맞게 지방을 이식하는 수술을 의미한다. 흔히들 ‘자가 지방 이식수술’이라 하는데, 이는 자기 자신의 여분의 지방을 흡입하여 지방이 부족한 곳에 안전하게 이식하는 수술을 뜻한다.

리엔장성형외과 이영근 원장은 "간단한 시술로 주름이나 얼굴 볼륨감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 시술은 저렴한 비용과 회복기간이 없는 등의 장점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나, 이물질을 주입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따랐다"며 "최근에는 본인의 지방을 이식해 동안얼굴 효과를 줄 수 있는 지방이식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자가지방의 특성상 시술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피부에 흡수되게 마련인데, 지방이식 효과의 관건은 생착률을 얼마나 높이느냐 여부이다. 생착률이란 이식한 지방 조직이 이식된 부위의 조직에 제대로 붙어서 사는 비율을 말한다. 이 생착률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복층 주입식으로 지방을 이식하거나 자가혈, DNA성분을 지방과 함께 넣어주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리엔장 성형외과에서는 5D입체방식을 통해 격자모양으로 피부층에 골고루 나누어 이식하는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식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 지는 등의 부작용 없이 매끈한 안면윤곽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마지방이식을 통해 동그랗고 매끈한 이마로 한층 부드럽고 어려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고, 푹 꺼진 양 볼에 지방을 주입하면 동그랗고 갸름한 V라인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앞광대나 무턱 등을 개선해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얼굴로 만들어 준다.

이영근 원장은 “얼굴지방이식은 비절개 방식으로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고 뼈를 깎지 않는 간단한 수술이어서 가격도 경제적인 방법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얼굴지방이식은 보통 한두 달 주기로 두 차례에 걸쳐서 받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보다 확실하고 오래가는 효과를 위함이다"며 "다만 비록 비절개 방식의 안전한 수술이지만 지방이식에 대한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지, 마취나 수술방법 등 안전상의 문제는 없는지 면밀히 체크하고 그에 부합하는 병원을 찾아서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