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경북과학기술원, ‘2015 학위수여식’ 가져…석사 40명 졸업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지난 13일 오전 11시 대학본부 컨벤션홀에서 2015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40명의 석사학위 졸업생들과 학생 가족, 유관기관 관계자 및 DGIST 교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석사학위를 수여받은 졸업생들은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제철, 해양시스템기술 등의 기업에 취업했다. 일부 졸업생들은 디지스트 및 타대학 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해 학업과 연구를 이어간다. 


석사과정 학업우수자에게 주어지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은 미국 출신의 폴 오튼(Paul Otten, 25, 정보통신융합공학전공)씨에게 수여됐다.

폴 오튼씨는 로봇공학전공 김종현 교수와의 융복합 공동연구를 통해 일본에서 개최된 IEEE SOCA(International Conference on Service Oriented Computing and Application)에 초청논문을 발표하는 등 탁월한 연구업적을 남겼다.

폴 오튼씨는 “최첨단 시설을 갖춘 디지스트에서 전공분야인 엔지니어링뿐 아니라 의학로봇을 융복합적으로 공부해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소프트웨어, 기계공학, 프로그래밍 언어, 자동화 등 관련 산업분야에서 진출해 나만의 가치를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디지스트 신성철 총장은 “디지스트 석사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고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을 졸업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며 “디지스트에서 익힌 융복합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원대한 비전을 가지고, 자신이 맡은 일에 혼을 바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디지스트 2015 학위수여식은 지난 2011년 대학원 석‧박사 과정을 개교한 이후 세 번째 열린 학위수여식이었다. 다음달 2일께는 학부생 및 대학원 석ㆍ박사과정 학생의 입학식이 개최된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