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홍보 동영상 ‘눈길’
[헤럴드경제] 매년 2월 14일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발렌타인 데이’로 잘 알려져 있다. 동시에 이 날은 독립운동가 안중근 의사가 사형 선고를 받은 날이기도 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2월 14일을 맞아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안중근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이 동영상은 지난해 10월 안중근 의사 의거일에 맞춰 제작한 것을 재 편집한 것으로, 안중근 의사의 사형 선고일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다.내레이션에는 가수 겸 방송인 윤종신이 참여했다.

서경덕 교수는 “지난해 10월에는 안중근 영어 동영상을 통해 뉴욕타임스,CNN 등 전 세계 194개국 주요 언론 605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해외 홍보에 주력 했다면 이번에는 국내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널리 퍼트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어 “2월 14일 하면 대부분의 젊은층들은 ‘발렌타인데이’로만 많이 알고 있지 ‘안중근 의사 사형 선고일’을 잘 모르고 있는게 사실이다. 그리하여 이번 동영상을 통해 우리 역사의 ‘중요한 날’을 기억하자는 취지에서 제작했다”고 덧붙였다.

6분 분량의 이 동영상에는 안중근 의사의 의거에 대한 소개와 현 시대의 안중근에 대한 추모 및 재평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동양평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서 교수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는 자비로 안중근 동영상 광고를 올려 SNS상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안중근 의사 동영상은 각종 포털 사이트, 아프리카TV, 서 교수의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kyoungdukPR)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