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2% 최저금리로 바꾸세요”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각광

# 경기도 용인시의 아파트에 살고 있는 박민수씨(가명, 40)는 최근 새 아파트에 입주할 계획을 하고 있다. 1년 전부터 부모님을 모시게 되면서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가 좁아 가족들이 불편해 하는 듯 하여 조금 더 넓은 평형대로 옮기기로 아내와 결정하고 새 아파트계약을 마쳤다. 하지만, 갑자기 기존 주택을 부동산에 내놓은 터라 자칫 헐값에 팔릴 듯 해서 새 아파트의 잔금은 6개월 정도 아파트담보대출을 이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예전에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을 알아보려면 직접 몇 군데 은행을 방문해서 대출금리가 낮은 은행을 찾았지만, 내가 원하는 대출금이 될지, 또 원하는 금리로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시간을 빼서 은행을 방문하는 것은 직장을 다니는 사람들이나, 가게를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는 업무나 일이 바빠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한다.

민수 씨 또한, 직장을 다니고 있어 아파트담보대출을 최저금리로 받기위해서 여러 은행을 방문하거나 전화문의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전해왔다. 


 
근래에는 은행 외에, 저축은행, 보험사 등 제2금융사들의 수익성이 급락하면서, 주택담보대출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타 담보대출상품에 비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보장하는 주택담보대출자들에게 특별금리를 내세워 고객 모셔오기에 혈안이라고 한다. 하지만, 박민수씨와 같은 시간이 부족한 대출자들은 어느 은행이 대출한도를 잘 주고, 최저금리를 제시하는지, 중도상환수수료나 기타 조건은 좋은지 확인하기 위해서 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상담을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찾기가 쉽지 않다고 한다. 하물며 각 은행의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보험사, 저축은행, 캐피탈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까지 다 하는 것은 엄두도 못 낸다고 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러한 주택담보대출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대출이자 싼 곳’, ‘최저금리은행’을 손쉽고 빠르게 찾아주는 ‘은행별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사이트’가 몇 년전부터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 (http://www.totalbank.com)는 업계를 대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공인중개사가 직접 운영을 하고 있으며, 상시 20여명의 전문 상담원를 보유하여 업계에서 빠른 상담을 자랑으로 한다. 또한, 전 금융권(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의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보대출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최저금리를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한 한 이용자는 “높은 금리를 저렴한 금리로 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대출이자가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인데, 우리들이 웬만큼 은행이나 보험사 등 금융사를 직접 방문하거나, 상담 받지 않고서는 제일 낮은 금리의 은행이나 지점을 찾기는 쉽지 않다”며, “금리비교서비스는 상담신청 후 10~30분 내에 최신 금리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했다”고 전해왔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사이트 ‘토탈뱅크’의 관계자는 “은행원이나 금융전문가들만이 알고 있는 대출금리 노하우가 온라인상으로 소개되고, 전문상담원이 일반인들에게 무료로 자세히 안내해주는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며, “대출이자가 제일 싼 은행을 빨리 찾는 것뿐 아니라, 자신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찾기 위해 확인해야할 기타조건(대출상환기간, 대출상환방법,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비용 등)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좋다”고 강조했다.

이용자들은 전 금융권 (은행, 보험사, 농협, 수협, 새마을, 신협,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제공하는 주택담보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보증금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임대아파트보증금담보대출, 토지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등의 우대금리와 우대조건을 신용조회 없이 무료로 비교 받을 수 있고, 포장이사견적비교,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대출이자계산기 등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고, 한국은행기준금리추이, 국고채금리, 코픽스금리 등 은행의 대출기준금리추이도 살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