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톨릭대학교, 전통시장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에 적극 참여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김용승)이 부천역곡북부시장과 협력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톨릭대학교 LINC사업단의 캡스톤디자인 3개 학생팀이 주축이 돼 ‘에코백 공모전’, ‘제철레시피 달력’, ‘역곡북부시장정보맵’ 등 총 3가지 홍보물을 기획∙제작∙배포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은 학생 자체 모임이 기본이지만 가톨릭대학교의 협력회사인 디지털마케팅 전문 대행사 ㈜바이럴팩토리(대표 김익성)가 멘토링 지도를 병행하면서 이뤄진다.

‘에코백 공모전’은 학생 자체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문구를 선정하고 아마추어 캘리그라퍼의 재능기부를 통해 슬로건 문구를 디자인해 에코백을 제작하였다. 제작된 에코백은 3월 초에 배포 될 예정이다.

‘제철레시피 달력’은 역곡북부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와 먹거리로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달력에 넣어 제작했다. 달력은 현재 500부가 가톨릭대에서 배포됐으며 추가로 약 200부가 시장상인회를 통해 배포 될 예정이다.

‘역곡북부시장정보맵’은 역곡북부시장의 다양한 가격정보를 알기 쉽게 구성하고 홍보물로 제작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역곡북부시장 공식블로그를 통해 정보맵이 오픈 됐으며 3월 초에 팝업지도 홍보물이 배포될 예정이다.

총 3가지 홍보물을 기획∙제작 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되겠다는 취지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캠페인은 가톨릭대학교 LINC사업단의 교수진, 학생, 역곡북부시장상인회, 디지털마케팅 전문 대행사 ㈜바이럴팩토리가 협력한다.

자세한 사항은 역곡북부시장 공식블로그(http://yeokgok.tistor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