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명대 이명숙 교수,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수상
[헤럴드경제(대구)=김상일 기자]대구 계명대학교는 교양교육대학 이명숙(46ㆍ여ㆍ사진) 교수가 최근 정보문화실천 유공으로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건전하고 창조적인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따뜻한 사이버 세상을 실현키 위해 매년 사회 각 분야에서 국가사회 정보문화 촉진에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발굴해 정부 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이 교수는 지역 ICT 확산, 정보격차 해소, 인터넷윤리 마인드 확산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대학교수 및 인터넷윤리실천협의회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초ㆍ중등 교원정보소양시험운영, 정보활용능력자격시험 출제·채점위원, 대구·경북 교원·공무원 정보화 연수를 맡아왔다.

이어 대학생 인터넷윤리교육, 인터넷윤리자격시험 출제위원, ICT 및 인터넷윤리 교재개발, 육·공군 인터넷윤리 장교양성교육 연수, 윤리 교사·강사 연수, 고등학교 저작권 연수, 초등 SW교육을 위한 스크래치 교육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교수는 “여러 교수님의 도움으로 정보문화실천 장관상을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정보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것과 더불어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방법으로 학습에 접목시켜 정보 윤리를 교육하고 확산시키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보 윤리 교육에 있어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더 연구와 교육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교수는 계명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 박사(컴퓨터공학) 학위를 받았다. 2013년부터 계명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