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기능·건강·프리미엄 3종 세트
2015년엔 어떤 식음료와 생활용품이 소비자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히트상품 자리에 오를까? 해마다 연초가 되면 소비재 업체들은 한해를 강타할 히트상품을 만들기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

마케팅 전문가를 앞세워 소비 트렌드를 조사 분석하며 마케팅 전략을 강구하는 업체가 있는가 하면 허니버터칩같은 대박을 터트릴 신상품 개발에 팔소매를 걷고 나선 업체도 있다.

천문학적인 매출을 안겨주는 히트상품은 기업의 생사를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올해 유통시장을 강타할 히트예감 상품의 3대 키워드는 고기능과 건강, 프리미엄이다. 2015년에 주목받을 히트예감 상품은 출시 1년 안팎인 새내기 상품에서 성형미인(?) 리뉴얼 상품과 시니어 상품까지 다양하다.


일부 히트상품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한 인기가 예상된다. 품목도 유가공품에서 건강기능식품, 주류, 화장품까지 다양하다. 히트 상품은 굳게 닫힌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꽁꽁 얼어붙은 유통 시장에 생기도 불어넣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 제조 및 유통업계가 올해 유행할 히트예감 상품에 주목하는 이유다.

올해 주목되는 히트예감 상품은 우선 CJ제일제당의 ‘ByO 피부유산균 CJLP133’가 1순위로 거론된다. 올해 매출 500억원이 목표인 ‘ByO 피부유산균 CJLP133’은 장 건강뿐 아니라 면역물질의 과분비를 조절해 피부 가려움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CJ제일제당은 이를 앞세워 30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유산균 시장까지 공략한다는 목표다. 리얼 플레인 요거트를 표방하는 남양유업의 ‘밀크100(milk100)’와 빙그레의 그릭 여거트, 매일유업의 ‘매일바이오 플레인’ 등도 올 한해 유통시장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예상되는 히트예감 상품들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