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드림렌즈' 수면 중 착용으로 시력교정효과 볼 수 있어

라식라섹 등의 수술을 하지 않고도 시력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드림렌즈'가 주목 받고 있다.이는 수면 중 착용을 통해 하루 정도 시력교정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수 렌즈로, 안경이나 일반렌즈 사용이 불편하거나 시력교정수술이 불가능한 사람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되고 있다.

드림렌즈는 수면 중 착용하여 하루 정도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수렌즈로, 안경이나 일반 렌즈 착용이 불편하거나 시력교정술이 불가능한 이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되고 있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렌즈가 각막의 중심부를 눌러줌으로써 근시와 난시의 진행을 조정한다. 일반 렌즈와 달리 중심부가 편평하고 눈물주머니 같은 공간이 있어 밤 사이 산소를 공급해주고, 렌즈를 장시간 착용할 경우 발생하는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렌즈 착용 대상자는 근시가 진행 중인 20세 이하의 학생이나 성장기 어린이, 또는 라식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수술에 두려움이 많은 성인을 포함한다. 특히 렌즈 착용을 중단하면 다시 예전의 상태로 돌아갈 수 있고, 안경이나 렌즈 착용 없이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데에 있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드림렌즈가 근시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은 렌즈를 통해 변화되는 눈의 효과가 누적이 되면서 성장 과정의 근시 진행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근시가 20세까지 진행이 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드림렌즈는 안경이나 렌즈 등과 같은 시력교정 보조기구보다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면에서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다만 드림렌즈로 제대로 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8시간 이상 착용이 필요하다. 또한 종합적인 눈 상태와 정확한 시력 측정 후 맞춤형으로 착용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전 안과검진이 필수적이다.

이종호 서울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은 “드림렌즈는 어느 연령대나 사용할 수 있어 라식, 라섹수술의 부담을 느끼는 성인들이나 직업상 안경, 렌즈를 착용할 수 없는 이들에게도 효과적이다.”며, “렌즈에 거부감을 느끼거나 적합하지 않은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정밀검사를 통해 착용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는 시력교정술 및 드림렌즈 1세대 안과로, Paragon CRT 100, OK렌즈. LK렌즈, 프리미어, 토릭 렌즈 등 다양한 드림렌즈를 보유, 처방하고 있다. 또한 시력측정, 굴절검사, 기초 눈물량 검사, 각막 지형도 검사 등 정밀검사 시스템을 통해 개인별 맞춤 드림렌즈를 처방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