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마사회, 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헤럴드경제=한영훈 기자]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가 오는 2월 10일까지 승마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10명을 모집한다.

2014년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직종으로 선정되어 교육생들은 교육비를 전액 정부로부터 지원받고, 별도로 매월 훈련수당과 교통비 등을 지급받는다.

‘직업안정기관(고용센터)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의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차 상위 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대학(전문대학) 최종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다음 연도 3월 1일 이전 졸업예정인 자) 등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 대상자’인 동시에 ‘일정 수준의 마필 기승가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승마지도사 양성과정은 ‘승마지도사’ 자격시험에 대비하는 과정으로, 이 과정을 수료한 자는 말과 승마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말의 기초적인 건강관리, 마사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고, 자격을 취득한 후에는 승마시설에서 승마 강습이 가능하다.

응시원서는 말산업 포털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 제출하고,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직종 대상자임을 증빙하기 위해 내일배움카드(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용)를 발급받아 한국마사회 교무행정담당을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사본을 제출해야 된다.(문의: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 02-509-2225)

glfh200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