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관리비 아껴주는 지식산업센터 ‘송파 테라타워2’ 기업들 관심

-관리비 낮춰주고 에너지 효율 높여주는 첨단 스마트시스템 구축
-태양열, 빗물 등 재활용으로 에너지 절감효과 볼 수 있어

최근 아파트뿐만 아니라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에너지 소모 비용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데다 그에 따른 기업의 부담도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정부의 관련 정책 도입도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3월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건축물 에너지성능개선 방안`을 확정했다. 2016년부터 연면적 3000㎡를 넘는 건축물을 가전제품처럼 에너지효율등급을 매겨 누구나 쉽게 성능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2017년부터 냉•난방 에너지를 2009년에 비해 90% 절감하는 주택 설계를 사실상 의무화한다. 이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면 건축허가를 받지 못하게 되는 정책이다.

특히나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공용부분이 많아 관리비 부담이 커질 수 있다. 하지만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이에 건설사들은 입주 기업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관리비는 낮추고 에너지 효율은 높여주는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 중 가장 눈길을 끌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송파 문정미래형업무용지 1-1 블록에 분양중인 ‘송파 테라타워2’다. 각종 첨단 스마트시스템을 구축해 관리비절감뿐만 아니라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으로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첨단시스템, 교통여건, 쾌적한 근로환경까지 기업하기 좋은 지식산업센터
‘송파 테라타워2’는 태양광 발전 전기를 공용 조명 등에 사용하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빗물을 재활용하여 조경용수로 사용하고 일반배수를 정화하여 공용부 화장실 세정용수 등으로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관리비를 절감한다. 단지 내에는 팬코일시스템이 마련되므로 개별 냉난방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신선한 외부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전열교환시스템을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동 별로 11대의 엘리베이터를 통해 기동성 있게 상하층 이동을 가능케 했다.

주변 도로망은 물론 대중교통도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송파대로를 비롯해,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 4번출구와 ‘송파 테라타워2’가 연결되며 3호선과 8호선 환승역인 가락시장역도 도보 5분 거리에 불과하다. 버스정류장도 사업지 주변에 들어서 있어 버스이용도 매우 편리하다.

또한 올해 말 KTX수서역이 개통 될 예정으로 수서역이 들어서면 전국 어디든지 쉽게 이동 할 수 있다. 위례~신사선(2021년 완공 예정)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앞에는 약 6000㎡의 연결녹지가 조성되며 문화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정로데오거리가 위치해 있어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추고 있다.

▣ 문정지구 내 우수한 입지로 직접적인 개발수혜 예상되는 ‘송파 테라타워2’
‘송파 테라타워2’가 위치한 문정지구는 송파구 문정동 일대에서 진행중인 약 56만㎡ 규모의 대규모개발사업으로 조성된다.

규모만 큰 것이 아니다. 개발호재도 풍부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 문정지구 내에는 미래형업무단지뿐만 아니라 문정법조타운, 행정복합타운도 함께 들어서며 위례신도시도 개발될 예정이다. 주변에 제2롯데월드, 가락시장 현대화산업, 동남권 유통단지 개발의 수혜도 예상된다.

송파구 문정지구에서 분양에 돌입한 지식산업센터는 문정역테라타워, H비즈니스파크, 현대지식산업센터 등이 분양 중이다. 그 중에서도 문정지구 초입에 위치한 ‘송파 테라타워2’가 직접적인 개발수혜가 예상된다.

위례신도시 개발도 가시화되고 있다. 서울 강남권을 대체할 목적으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입지여건에 친환경 휴먼도시로 개발 될 예정으로 ‘송파 테라타워2’는 직접적인 개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

 ‘송파 테라타워2’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103번지(문정동 로데오거리 초입)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지식산업센터 02-406-1000 상업시설 02-409-898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