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 G플렉스2 공개, ‘80만원대후반’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LG전자가 신기종 스마트폰 G플렉스2를 22일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날 오전 여의도 사옥에서 언론공개회를 갖고 3밴드 LTE-A를 지원하고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G플렉스2의 사양과 가격을 공식 발표했다. 출고가는 ‘80만원대 후반’으로 책정됐다.

G플렉스2는 지난 2013년 11월 출시한 G플렉스의 후속 모델로 독창적인 곡면 디자인과 고성능 하드웨어로 사용 편의성과 심미성을 한층 강화한 모델이다. LG전자는 “G플렉스2가 3밴드 LTE-A 서비스를 원활히 지원하도록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10’ 칩셋을 탑재해 제품 개발 초기부터 최적화 작업을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3밴드 LTE-A는 3개 대역의 주파수를 함께 묶어 기존 LTE(롱텀 에볼루션)의 속도를 4배 끌어올린 데이터 전송 방식이다. 


▶커브드 디자인

G플렉스2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제품 전체가 곡면을 이루는 ‘커브드(curved) 디자인’이 채용한 제품이다. 각 부분에 따라 서로 다른 4개의 곡률(곡선 또는 곡면의 휨 정도를 나타내는 변화율)을 적용해 입체적인 커브드 디자인을 보여준다. 전작인 G플렉스가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700R(반지름이 700㎜인 원이 가지는 곡률)의 한가지 곡률을 적용한 반면, G 플렉스2는 전면, 후면, 측면 등에 모두 다른 곡률을 적용했다. LG전자의 설명에 따르면 G플렉스2 전면은 G플렉스와 동일한 곡률 700R을 적용해 영상 시청 시 몰입감을 높였다. 후면은 상하방향으로 곡률 650R, 좌우방향으로 곡률 400R을 적용해 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측면 중심을 지나는 메탈릭 라인 디자인은 곡률 550R로, 스마트폰이 더욱 얇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를 준다. 폰 전면의 유리는 충격에 강한 고릴라 글라스3에 LG전자 독자적인 화학처리 공법을 더해 20% 이상 강도를 높였다.

▶사양…퀄컴 스냅드래곤 810 탑재

G플렉스2는 퀄컴의 64비트 옥타코어 칩셋인 ‘스냅드래곤 810’을 탑재했다. 멀티태스킹 및 고사양을 요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여유롭고 빠른 구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스냅드래곤 810은 고성능 쿼드코어와 저전력 쿼드코어로 구성된 구조를 갖춰 전력 소모를 최소화했다. 고사양의 애플리케이션을 돌릴 때는 높은 성능의 ‘코어텍스 A57 쿼드코어’가, 낮은 사양의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는 전력 소모가 적은 ‘코어텍스 A53 쿼드코어’가 움직이는 방식이다. 일부 고사양 게임처럼 최고 성능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8개의 코어를 모두 사용한다.

G플렉스2는 전작에도 채용됐던 ‘셀프 힐링(Self Healing)’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10초 안에 스크래치 복원이 가능하다. 이는 전작보다 18배 빠른 속도다. 셀프 힐링은 후면 커버에 입힌 고밀도 분자구조의 스크래치 방지필름이 흠집을 스스로 메우는 기능이다.

이 제품은 5.5인치 풀HD 플라스틱 OLED(P-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더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 G플렉스2는 40분 이내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탑재했다. 동일 용량의 일반 배터리의 경우 50%까지 충전하는데 55분 가량 소요된다.

이 밖에도 G 플렉스2는 손떨림 보정 기능, 움직이는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하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자연스러운 색상을 표현해 주는 ‘듀얼 플래시’ 기능 등을 탑재했다.

▶사용자 경험

G플렉스2는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도 진보된 기능을 보여준다. 꺼진 화면에서도 간편한 스크롤만으로 꼭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랜스 뷰 (Glance View)’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가 G 플렉스2의 곡면을 따라 손가락을 터치해 내리면 시간, 날씨, 메시지 수신 여부, 부재중 전화와 같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최근 사용이 늘고 있는 ‘셀카봉’의 사용성을 고려, ‘제스처 샷(Gesture Shot)’의 피사체 인식 가능 거리를 최대 1.5m까지 확대했다. ‘제스처 샷’은 셀카(셀프카메라, 셀피) 촬영 시 손바닥을 펼쳤다가 주먹을 쥐면 3초 후 자동으로 촬영되는 기능이다.

LG전자는 촬영한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제스처 뷰 (Gesture View)’ 기능도 추가했다. ‘제스처 뷰’ 기능은 셀카 촬영 후 팔을 내리고 폰을 내려다 보는 동작 만으로도 촬영 결과물을 확인 할 수 있다.

올 초 CES 2015에서 공개된 G 플렉스2는 ‘리뷰드닷컴(Reviewed.com)’을 비롯한 해외 IT 매체들로부터 10개의 상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았다. “아름답고 강력하면서도 우아한 G 플렉스2에 시선을 떼지 말 것(Reviewed.com)”, “최고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제품(Digital Trends)” 등의 찬사를 얻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G 플렉스2의 혁신성과 사용가치는 수준 높은 기술을 기대하는 국내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G플렉스2를 오는 30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공식 출시하고 이후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suk@heraldcorp.com





■G플렉스2 주요 사양



크기 149.1 x 75.3 x 7.1㎜(~9.4㎜)

무게 152g

색상 플래티넘 실버/플라멩코 레드

네트워크 광대역 LTE-A/ 3밴드 LTE-A

칩셋 Qualcomm Snapdragon 810 Processor (2.0GHz Octa-Core, 64bit)

디스플레이 5.5인치 풀HD (1920x1080, 403ppi)

카메라 13MP 후면 카메라 (레이저 오토 포커스, OIS플러스), 2.1MP 전면 카메라

배터리 3,000mAh/일체형, 고속 충전 가능

메모리 2GB LPDDR4 RAM, 32GB eMMC ROM, microSD slot 지원 (up to 2TB)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5.0.0 롤리팝

연결성 Wi-Fi (802.11 a, b, g, n, ac), Bluetooth 4.1, NFC, USB 2.0

기타 제스처 뷰, 글랜스 뷰 등

출고가 80만원 대 후반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