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합가입과 동시에 프리미엄 누릴 수 있는 동작트인시아 조합원 추가모집 눈길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분양가 및 전세가 급증으로 인해 내 집 마련을 기대하는 수요자들이 서울시 여러지역에서 시행되고 있는 지역조합아파트에 눈을 돌리고 있다.

일정한 자격을 갖춘 조합원들의 자금으로 토지를 매입해 시공하는 지역조합아파트는 일반분양 아파트에 비해 조합원들에게는 10~20% 저렴한 가격에 아파트를 공급해 인기가 높다.

특히 조합원 추가모집 예정인 동작 트인시아의 경우 장승배기역쪽 신규공급 아파트에 비해 1억원 정도의 분양가 차이를 보이고 있어 실 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이 높다.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인근에 935세대의 대단위 주택조합아파트 단지‘동작 트인시아’는 사업초기부터 사업부지 내 토지주들로부터 거의 대부분 동의를 얻고 상당수의 낡은 건물 철거를 마치고 조합원을 모집 중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동작구는 지하철2, 7, 9호선을 끼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국립현충원, 보라매공원 등의 풍부한 녹지공간, 유수 대학을 포함한 교육인프라가 탄탄해 주택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장승배기역 인근 신규 공급아파트의 경우 3.3㎡당 2천만원을 넘긴 가격에도 완판되고 있는 실정이다.

동작트인시아는 59㎡ 84㎡ 위주의 인기세대로 총 935세대의 대단지로 들어서며 건설사도 조합원들의 요청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 1위 건설사인 포스코건설이 시공 예정이다.

조합원 자격 요건은 서울 및 인천 경기지역에서 6개월 이상의 거주기록을 가지며 무주택자이거나85㎡이하 주택 소유자가 해당된다. 이번 국회에서 85㎡이하 주택 소유자도 조합원 자격을 가지게 돼 지역조합아파트의 인기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도보 2분 거리 초역세권에 조합원을 모집 중인 동작 트인시아단지는 친환경 최우수등급,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을 획득했고 주위시세보다 3.3㎡당 3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신규아파트를 분양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1월10일 조합창립총회를 성황리에 마친 상태로, 추가 조합원 모집분도 거의 마감직전이다. 방문 시 꼭 전화예약으로 확인 후에 방문 해야만 원하시는 동, 호수로 선정 가능하다”고 전했다.

분양문의 : 02-6291-008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