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형 부동산 투자처로 주목받는 마곡 지구, 마곡 오피스텔 “마곡 시티” 선착순 분양

최근 저금리 기조와 집값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지면서 수익형부동산을 통한 재테크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은행이자 소득만으로 노후를 준비하기 어려워진 만큼 연령이 높아질수록 수익형부동산에 관심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 회원 78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택 구매 및 수익형부동산 투자의향 설문조사'(2014년 12월8~18일)에서 '앞으로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한 응답자는 39.8%인 3136명에 달했다. 고민 중인 응답자도 3441명(43.7%)이나 됐다.

현재 수익형부동산에 투자 중인 응답자가 전체의 13.8%(1084명)에 불과한 데 비해선 상당히 높은 수치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관련 대출규제 완화와 금리인하로 잘만 투자하면 연 5~6%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는 판단 때문으로 분석된다.

특히 50~60대 장년층은 상가와 토지 투자에 20~30대는 오피스텔(25.5%)이 상가(19.3%)를 앞섰다. 투자금액 면에서 상가보다 오피스텔이 저렴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당분간 저금리 기조로 이자부담이 줄고 정부가 내수부양 정책을 펴면서 덩달아 임대수익까지 늘어날 수 있다"며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유망지역을 중심으로 장기 투자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9호선 마곡나루역 역세권에 마곡지구 업무용지 C1-1 블럭 마곡시티가 선착순 분양 중에 있다.

마곡지구는 서울시를 동북아 경제중심도시로 발전시킨다는 비전 아래 강서구 마곡동, 가양동 지역 110만평(약 366만5772㎡) 부지 업무지역(52%), 주거지역(29%), 공원(19%)으로 구성된, 글로벌기업의 연구개발(R&D) 인력4만 명이 상주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브레인도시다. 첨단 사업단지는 물론 주거, 문화, 쇼핑단지와 함께 대규모 친환경 공원을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마곡지구는 IT(정보기술), BT(생명공합기술), NT(나노기술) 등의 미래지식산업단지로 개발되며, LG그룹을 비롯해 코오롱, 이랜드 등 주요 대기업들의 이전이 줄줄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마곡지구 최고의 장점은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2017년 개통예정)가 관통하는 트리플 역세권이라는 점이다. 지하철을 타고 여의도까지 약 20분, 서초구 반포동 일대까지 35분 정도 걸린다. 뿐만 아니라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와도 가까워 교통만으로도 투자가치가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주거환경도 좋은 편이다.

한편 여의도공원(23만㎡)의 2배에 이르는 보타닉 파크가 마곡지구 중심에 조성된다. 인근 거주민은 물론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손꼽힐 전망으로 외부인들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마곡지구 마곡시티 오피스텔 분양가는 3.3㎡당 분양가가 매우 저렴하게 책정돼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마곡시티 분양 관계자 이수경 차장은 “마곡시티 오피스텔은 다양한 분양면적을 가지고 있어 사업용과 주거용에 두루 적합해 마곡의 대표 오피스텔이 될 것”이라며, “현재 계약금 10% 만 납입하면 분양가의 50%는 무이자대출이 가능하므로 이는 분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입주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이영진 고든리얼티파트너스 대표는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고용불안이 커지면서 노후에 대한 걱정은 베이비붐 세대만의 이야기가 아니다"라며 "상담자 중 20~30대가 늘어나는 점에 비춰볼 때 수익형부동산시장이 앞으로 더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또한 20대에서 40대 후반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투자금액별로는 응답자의 절반에 가까운 45.7%가 1억~3억원 미만 수익형부동산을 선호했다.

이는 환금성과 수익성을 모두 고려하여 투자에 따른 리스크도 최소화 하려는 의향으로 보여진다.

마곡지구 마곡시티 오피스텔에 대한 모든 문의나 계약 관련된 사항은 모델하우스에 있는 총괄 분양사업부에서만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사전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분양문의: 1661-0289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