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 운영하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3월 개강 예비 등록

학점은행기관을 관리/감독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매년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의 개설 교과목에 대해 평가인정 심사를 시행하며, 해당 기관에서는 신규 및 기존 인가 교과의 재평가 결과에 따라 3월 개강부터 운영이 가능하다.

평가인정 심사제도가 도입되면서 학점은행제 기관들의 모집정원이 축소돼다보니 직장과 가사를 병행하는 대부분의 학점은행제 학습자의 경우 등록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해 자격증이나 학위를 취득하지 못하는 사례가 종종 있다. 이러한 학습자의 피해를 방지하고자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3월 정규 개강 예비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평가인정 A등급 인증을 받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설립해 운영 중인 원격교육훈련기관으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자격증 및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해당 기관은 학점은행제 우수기관 최초선정과 더불어 4년 연속 학습과목 전 과목 인가를 받아 기관의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정규개강의 경우 학습자들의 등록이 가장 많기 때문에 예비등록을 운영해 학습자의 안정적인 등록절차를 도울 수 있으며, 앞으로도 철저한 학사관리와 강의콘텐츠를 개발, 학습자에게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이번 예비수강생 모집을 기념해 두 가지 자격증 과정을 동시에 진행하는 특별반 과정을 운영하고 등록금 최대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무료학습설계, 11개 과정에 대한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2015년 2월과 3월 개강반을 동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dulife.com)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