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택지지구 첫 분양 신규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인기 상종가

▶ 택지지구 첫 분양 아파트, 높은 청약경쟁률과 프리미엄 형성
▶ 배후수요 증가와 지속적인 인프라 확충 기대감 높아
▶ 천안시 북부 최대 택지개발지구, 성성지구 첫 분양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택지지구에 공급되는 첫 신규 아파트 분양물량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초기에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인근에서 가장 위치가 좋고, 살기 좋은 곳에 시범적으로 분양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는 LH에서 공동주택 용지를 분양할 때, 입지가 가장 좋은 택지부터 분양되는 것과 관계가 있다.

또한, 건설사에서는 초기 분양 성공이 이후 분양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분양 성공을 위해 설계, 평면, 조경, 커뮤니티 등에 많은 신경을 쓴다. 평형 구성도 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9.1 부동산 대책의 영향으로 택지지구의 희소성이 크게 높아지면서, 초기 분양 물량은 더욱 귀해질 것이다”면서 “이들 지역은 입지나 상품, 가격뿐 아니라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같은 초기 공급물량이라도 지역별•상품별로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 택지지구 첫 공급 물량, 프리미엄 강세

택지지구는 첫 공급 물량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주택수요의 증가와 도로,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 기반시설의 확충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구증가와 기반시설 확충은 시세 상승으로 이어진다.

대표적으로 신도시의 시범단지를 들 수 있다. 동탄1신도시 시범단지와 비시범단지 가격은 시범단지 아파트 가격이 5% 가량 더 비싸다.

지난 2008년 10월 울트라건설이 광교신도시에서 첫 민간분양 아파트로 선보였던 '울트라참누리 아파트'는 첫 민간분양 이라는 특징과 함께 입지적으로 기흥저수지 조망권이 확보되는 곳에 들어서 분양시작 1개월 만에 계약을 마쳤다.

이러한 택지지구의 초기 공급 아파트는 청약경쟁률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 해 6월 대구 달성군 세천지구에 한라건설이 분양한 ‘대구 세천 한라비발디’는 평균 청약경쟁률 5.59대 1을 기록하며 1순위 전 주택형 마감에 성공했다. 세천지구의 첫 공급 아파트이자 산업단지가 가까워 수요층이 두텁고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다.

광명역세권개발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된 민간 아파트인 대우건설의 ‘광명역 푸르지오’는 5년 만의 공급이자 첫 번째 민간 분양 아파트로 부각되면서 597가구 모집에 2235명이 몰려 평균 3.7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타입이 1순위에 마감됐다. 뒤이어 분양한 GS건설의 ‘광명역 파크자이’ 역시 분양에 성공했다.

◆ 천안 북부권 최대 택지개발구역 성성지구 내 첫 신규 분양 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택지지구 첫 신규분양 아파트의 프리미엄이 높게 나타나면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주목받고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9층 아파트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로 총 995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지로 모든 가구가 선호도 높은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입별로는 ▲62A 48가구 ▲62C 45가구 ▲74A 57가구 ▲74B 56가구 ▲84A 415가구 ▲84B 187가구 ▲84C 187가구다.

천안성성지구는 전체 8천여세대가 들어서는 천안시 북부권 최대 규모의 도시개발구역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천안성성지구에 첫 번째로 들어서는 단지로 미래가치와 투자가치가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다.

천안시 일대는 삼성전자 온양사업장,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 천안 사업장 등 대기업 입주로 인구가 2003년 45만 명에서 2013년 59만 명으로 꾸준히 증가하며 배후수요가 풍부해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시장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모든 동에 필로티를 적용해 저층세대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 4bay 설계(62타입 제외)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가변형 벽체(74A/84타입 확장시)를 적용해 가족구성원과 생활패턴을 고려한 실계획이 가능하다. 원스톱 세탁공간과 주방 펜트리(일부세대 제외)를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를 강화했다. 벽에 못을 박지 않고 그림을 걸 수 있는 픽쳐레일이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삼성SDI 천안사업장 등 대기업과 가까워 직주근접 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중소형구성으로 배후수요파 풍부하여 선호도가 높다”며 “택지지구 첫 신규분양 아파트라는 프리미엄을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3.3㎡ 당 평균분양가는 850만원대이다.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7월이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한다.

분양문의 : 1800-173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