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프레시웨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즐거운 요리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체험형 요리교실 ‘요리 King & 조리 Queen’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9일 평소 후원하고 있는 중구 등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본사로 초청, 임직원들과 함께 ‘수제 햄버거’, ‘연어컵샐러드’ 등을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조리과정도 단순하지만,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메뉴를 선정해 재미와 교육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었다.

캐나다 앨버타 대학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이들이 식사를 준비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것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게 하는데에 영향을 끼친다고 한다.


김효순 등대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날이나 방학 등 특별한 시즌마다 꾸준히 요리교실을 진행해주고 있다”며 “평소 요리실습시간을 따로 갖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해 줘 공부방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지난 2006년 8월부터 약 9년간 기업의 특성에 맞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2012년부터는 중구청으로부터 지역 내 아동센터 두 곳을 추천 받아 석식봉사활동, 체험형 요리교실 등을 지원해왔으며, 지금까지 200여 명의 어린이와 1800여 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 특히 ‘요리 King & 조리 Queen’은 2013년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