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일기획, 유튜브 선정 ‘올해의 광고회사賞’ 수상
-올해의 광고회사 2위로 아시아에서 유일


[헤럴드경제=김윤희 기자]제일기획이 ‘2014 유튜브 광고회사 평가’에서 2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 회사로서는 유일하게 본상을 수상했다.

‘2014 유튜브 광고회사 순위평가’는 유튜브가 직접 발표하는 온라인 어워드로 △업로드 된 바이럴 영상의 조회수 △스킵(Skip,광고 건너뛰기)하지 않은 실제 광고시청 수(30초 이상 기준) △영상 시청시간 등을 종합해 지난 1년 간의 실적을 자체적으로 집계해평가한 것이다. 


제일기획은 55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갤럭시 11 ‘Training’편과 갤럭시11 ‘The Match part 2’편, 갤럭시 탭의‘멀티태스킹’편, 갤럭시 노트4의 ‘내구성 테스트’편, 갤럭시 알파의 ‘저스트 알파(Just Alpha)’편, 삼성‘언팩 트레일러’편 등 총 6개의 영상이 최다 시청 순위에 올라 종합 평가에서 2위(은상)를 기록했다.

금상은 와이든+캐네디, 공동 은상 비비디오, 동상은 사치앤드사치 등 미국과 유럽에 기반을 둔 거대 광고회사들이 받았다. 아시아 회사로는 제일기획이 유일하게 본상 수상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유튜브의 광고회사 평가는 바이럴 영상에 대한 사람들의 순수한 관심도를 객관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제일기획의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와 바이럴 마케팅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wor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