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닥터의 승부 소개된 ‘굿헬스 스피룰리나’, 엽록소 40mg 함유로 피부미용과 대장건강에 효과

 

JTBC ‘닥터의 승부’에 소개돼 화제…엽록소 40mg 함유로 노화방지에 효과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조류, 헐리웃 스타들이 애용하는 슈퍼푸드 ‘스피룰리나’가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스피룰리나는 지난 18일 방송된 JTBC ‘닥터의 승부’에서 피부미용은 물론 대장건강에도 효과적인 식품으로 소개됐다. 스피룰리나는 5대 영양소(단백질•탄수화물•지방•비타민•미네랄)를 포함한 60여 종의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된 필수 아미노산 8종이 모두 포함된 65% 이상 양질의 단백질로 구성된 고단백 식품으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인정한 ‘신 슈퍼푸드’다.

이날 ‘닥터의 승부’에 출연한 피부과 전문의 김연진 원장은 “스피룰리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피코시아닌(Phycocyanin)과 항산화 효소인 SOD(Superoxide Dismutase)를 포함,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며 “스피룰리나를 섭취하는 것은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좋은 습관”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50세 이상 건강한 남녀 3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엽록소 함유 식물을 섭취했을 때 피부주름이 감소하고 피부탄력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진피 내 프로콜라겐 증가와 표피와 진피의 세포 사멸이 감소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스피룰리나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엽록소의 항산화 효과가 실험 결과를 통해 나타난 것.

이렇듯 스피룰리나 선택 시 엽록소 함량도 중요하게 살펴봐야 할 부분으로 김연진 원장에 이어 스피룰리나 설명에 나선 대장항문외과 전문의 김건욱 원장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국내에서 65세 남성을 대상으로 4개월간 엽록소 40mg이 함유된 스피룰리나를 섭취했을 때 LDL-콜레스테롤이 많이 감소하였으며, 손상 받은 사람의 대장 상피세포에 스피룰리나 성분을 반응시켰을 때 장 점막의 면역체계가 활성화되면서 재생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원장은 “콜레스테롤 조절과 대장건강을 위해서 엽록소 함량 40mg 정도의 스피룰리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미스코리아 출신의 게스트가 운동 후 꼭 섭취한다며 ‘굿헬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피루리나’를 섭취해 관심을 끌었다. 굿헬스코리아의 프리미엄 스피루리나는 국내에 정식 유통된 스피룰리나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할랄(HALAL: 이슬람 율법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허용된 안전하고 건강한 세계적인 청결인증마크)인증을 받아 위생적인 면에서 안심할 수 있다.

또한 강렬한 햇빛과 포근한 날씨, 적은 강우량 등 스피룰리나의 생육 조건에 가장 이상적인 환경이라 손꼽히는 하와이산 스피룰리나를 원료로 사용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굿헬스코리아 관계자는 “‘프리미엄 스피루리나’는 하와이산 스피룰리나 원료를 100% 사용, 일일 3.5g 섭취 시 엽록소 40mg 함유하고 있는 고함량 제품”이라며 “노화예방과 피부미용, 대장 건강과 콜레스테롤 조절을 도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하며 “프리미엄 스피루리나는 저칼로리, 60여종의 영양소와 65% 이상 식물성 단백질로 구성되어있으므로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굿헬스코리아 온라인몰(www.igoodhealth.co.kr)에서는 ‘프리미엄 스피루리나’ 구매 시 ‘닥터의 승부’ 방영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굿헬스 ‘프리미엄 스피루리나’는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과 굿헬스코리아 쇼핑몰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굿헬스코리아 쇼핑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