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조합아파트 인기 덕에 동작구 한강휴엔하임 주택홍보관 연일 붐벼…

지역조합주택 사업의 최대 장점은 단연 저렴한 분양가라 할 수 있다. 일반아파트 개발사업은 시행사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을 받아 땅을 매입하기 때문에 이때 발생하는 금융비용, 시행사의 사업이익 등은 분양가에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지역주택 조합사업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조합원들이 돈을 모아 토지를 매입하기 때문에 각종 금융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존 아파트보다 10~20%정도 저렴한 분양가에 아파트를 공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저렴한 분양가를 자랑하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현재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뉴타운 해제 이후 전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택조합아파트 추진이 활성화된 이유는 정부의 규제완화 덕이 크다. 지난해 주택법개정을 통해 조합원자격을 동일 시,군 거주자에서 인접 광역생활권 단위로 확대한 데 이어 지난 4월엔 전용 85㎡ 이하로 건설해야 하는 가구의 비율을 종전 100%에서 75%로 완화했다. 지난달엔 전용 60㎡ 이하 1주택자에서 전용 85㎡ 이하 1주택자로 자격을 완화해 현재 조합원 모집이 상당히 용이한 실정이다.

기존 지역조합아파트의 취약점을 탈피한 서울 동작구 본동 211번지 일원의 동작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한강휴엔하임은 전세대가 중소형단지로 지하5층, 지상33층, 5개동으로 이루어졌으며, 총765세대중 시프트192세대, 조합/일반 573세대(59㎡ 406세대, 84㎡ 163세대, 118㎡ 4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강 휴엔하임의 단지 앞에는 사육신공원과 노들나루 공원이 위치해 있어 쾌적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며, 지하에 대형마트가 입점할 예정이어서 입주민의 생활편리성까지 확보하고 있다.

지하철 9호선 노들역 5번 출구와 단지가 직접 연결되고 올림픽대로, 한강대교가 단지와 인접하여 사통팔달의 교통망으로 동서남북 어디로든 진입이 용이하다. 게다가 전세대가 한강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이어서 한강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한강조망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주택조합 한강조망아파트 한강 휴엔하임 전 세대 거실, 침실2에는 각각 시스템에어컨이 무상으로 설치될 계획이며, 각 세대에 공기 살균기 또한 설치돼 생활에 쾌적함 또한 더해질 예정이다.

조합원분담금은 3.3㎡당 1,600만원대부터 2,000만원대로 주변아파트에 비해 3.3㎡당 300만원정도 저렴하여 7천만원~1억원가량의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한강휴엔하임 주택홍보관은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공은 종합건설업체인 신구건설이, 자금관리는 조합원이 납부하는 분담금과 업무추진비에 대해 kb부동산자산신탁이 각각 맡아 추진하고 있다.

노들역 한강휴엔하임 조합원모집 문의 : 02-6022-3122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