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가투자 성공법칙 ‘멀티플렉스’ 영화관 입점상가를 잡아라, 인천 논현동 랜드마크 스트리트몰 ‘라피에스타’에 투자자 몰린다

은행 금리 연 1%시대다. 을미년 새해에도 금리가 추가로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은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으로부터 추가인하에 대한 압박을 받고 있다.

이자 1%시대가 본격 개막하면서 실질예금금리는 마이너스로 접어든 상태다. 적금 역시 물가 상승률 이하의 이자 이윤만을 남길 수 있어 저축상품에 가입해도 사실상 손해 보는 장사를 하게 되는 셈이다. 다수의 전문가들은 2015년에도 저금리가 이어질 것으로 이 같은 현상은 단시간 안에 개선되기 어려울 것으로 입을 모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금리 1% 시대가 시작되면 금융 재테크시장은 지금보다 더욱 위축될 가능성이 높다”며 “주식시장 역시 전망이 어두워 투자자들은 돈을 굴릴 곳을 찾기 어려워 질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 “올해는 작년에 이어 초저금리 재테크 상품으로 상가, 오피스 등의 수익형 부동산이 주목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해부터 금융권 재테크 시장에서 유출된 투자자들은 수익형 부동산 시장으로 대거 유입되고 있다. 올해 수익형 부동산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에는 주로 이름있는 브랜드 점포를 주요 키 테넌트로 입점시켜 상가의 경쟁력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추세다.

이에 인천 남동구 논현동 747-1에 랜드마크 스트리트몰인 ‘라피에스타’ 상가가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7층, 총 점포수 172개, 연면적 37,000㎡규모로 3.3㎡당 분양가는 1층 2,800만~3,500만원 선, 2층 850만~1,150만원 선, 3층 700만~850만원 선, 4층 500만~650만원 선, 5층 600만~700만원 선이다.

지하 1층은 대형마트 지상 1층은 근린생활서비스, 의료, 패션, 기호음식, 음료 등 지상 2층은 금융, 미용, 뷰티, 한식, 중식, 일식, 육류, 주류음식 등 지상 3층은 메디컬, 클리닉 등 4층은 교육, 학원, 메디컬, 클리닉 등 5층은 영화관 부대시설 등 6층은 영화관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밀집지역의 중심사거리에 위치한 실속한 상권, 한화지구 주민들의 휴게공간인 '한화지구공원' 바로앞 메인사거리코너에 위치하고 있다.  

논현지구 4만세대 중심 복합몰, 논현한화신도시의 첫 멀티플렉스 입점 및 스트리트몰 설계. 500m내 7개 단지가 인접한 약 7000세대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입점으로 쇼핑, 음식, 문화, 판매시설등과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행은 (주)정우건설산업 시공은 (주)정우건설산업이 맡았으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2015년 10월 준공예정이다.

인천 논현동 라피에스타 김대경 총괄본부장은 “멀티플렉스 영화관은 그 규모에 따라 한번에  수 천명에서 만 명에 가까운 수요를 동시에 흡수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키 테넌트”라며 “최근 많은 상가들이 다양한 업종의 키 테넌트를 입점시키려고 노력을 하는데 멀티플렉스 영화관의 경우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어 희소가치로 인한 프리미엄까지 형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032-435-321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