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촌에프엔비㈜, 담김쌈 브랜드 ‘엠도씨’로 한식세계화 시동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교촌에프엔비㈜가 프리미엄 담김쌈 다이닝 카페 ‘엠도씨(M℃)’를 런칭해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본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엠도씨는 자연숙성시킨 슬로우 푸드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담김쌈 다이닝 카페이다. 담김쌈은 정성 들여 만든 식재료에 참숯에 구운 닭고기, 가마솥 삼색 밥 등을 함께 층층이 쌓아 만들어 오감을 충족시키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제철에 산지에서 확보한 식재료를 자연숙성시켜 영양이 가득하다.

또 특수제작한 참나무 그릴에 직화로 구워낸 건강한 닭고기와 경기 무형 문화재 장인이 제작한 가마솥에 팽이, 표고, 느타리, 목이, 새송이를 넣어 갓 지은 풍미깊은 ‘가마솥밥’도 일품이다. 


엠도씨는 12일 대구 수성구에 대구본점을 오픈할 예정이며 한식 레스토랑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가 가능한 매장으로, 이동 동선을 따라 오픈된 키친을 볼 수 있어 메뉴에 대한 신뢰감을 높이고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매장 내부에서도 가마솥밥과 숯불직화구이, 콩국물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자연친화적 컨셉의 인테리어로 매장 전체를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줘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고객중심형 매장으로 설계되었다.

엠도씨 마케팅 담당자 최윤이 차장은 “교촌치킨은 사업을 통해 쌓아온 오랜 외식 경영의 노하우와 식재료에 대한 지식과 연구를 통해 ‘프리미엄 담김쌈 다이닝 카페’라는 새로운 개념의 한식 카페를 오픈하게 되었다. 대구본점을 시작으로 점차 매장을 넓힐 계획이며 프리미엄 담김쌈을 통해 한식의 세계화에도 도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paq@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