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화관 입점 상가 주변보다 월 임대료가 30~50% 이상 높아 인기, 인천 논현동 랜드마크 스트리트몰 ‘라피에스타’ 눈길

지난 9ㆍ1 부동산 대책으로 신도시나 택지지구 등 신흥상권의 희소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 지역에 공급되는 아파트와 상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상가중에서도 특히 영화관을 입점시킨 곳의 경우 배후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눈여겨 볼만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센터에 따르면 고양시 일산동구의 스트리트형 쇼핑몰 라페스타와 웨스턴돔의 경우 각각 롯데시네마와 CGV가 입점을 했는데 이들 상가는 주변 상가보다 월 임대료가 30~50% 이상 높다.

대형 쇼핑몰이나 백화점을 보면 건물 위층에는 전략적으로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영화관대형마트 등을 배치해 샤워효과나 분수효과를 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가시장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서울 마곡지구 뿐만 아니라 위례신도시, 인천 논현한화지구, 청라지구, 경기 동탄2시도시, 충남 세종시 등에도 향후 영화관 입점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 전망이다.

하지만 관련 전문가들은 상권활성화에 실패한 신촌민자역사처럼 단순히 영화관이 입점한다고 해서 상가투자에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조언하고 있다.

상가는 키테넌트 유치 이외도 관리업체의 운영노하우, 입지에 따른 활성화 요소도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인천 남동구 논현동 747-1에 랜드마크 스트리트몰인 ‘라피에스타’ 상가가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2층~지상 7층, 총 점포수 172개, 연면적 37,000㎡규모로 3.3㎡당 분양가는 1층 2,800만~3,500만원 선, 2층 850만~1,150만원 선, 3층 700만~850만원 선, 4층 500만~650만원 선, 5층 600만~700만원 선이다.

지하 1층은 대형마트 지상 1층은 근린생활서비스, 의료, 패션, 기호음식, 음료 등 지상 2층은 금융, 미용, 뷰티, 한식, 중식, 일식, 육류, 주류음식 등 지상 3층은 메디컬, 클리닉 등 4층은 교육, 학원, 메디컬, 클리닉 등 5층은 영화관 부대시설 등 6층은 영화관 등으로 구성된다.

아파트 밀집지역의 중심사거리에 위치한 실속한 상권, 한화지구 주민들의 휴게공간인 '한화지구공원' 바로앞 메인사거리코너에 위치하고 있다.  

논현지구 4만세대 중심 복합몰, 논현한화신도시의 첫 멀티플렉스 입점 및 스트리트몰 설계. 500m내 7개 단지가 인접한 약 7000세대의 고정고객을 확보하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입점으로 쇼핑, 음식, 문화, 판매시설등과의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행은 (주)정우건설산업 시공은 (주)정우건설산업이 맡았으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지며, 2015년 10월 준공예정이다.

인천 논현동 라피에스타 김대경 총괄본부장은 “신도시나 택지지구는 상가 활성화를 위해 업종 선점이 중요한데 가령 상층부나 지하층에 영화관이 들어서면 이른바 샤워효과나 분수효과를 누릴수 있기 때문인데 그런면에서 인천 논현동 라피에스타가 당연 주목을 받고 있다”이라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032-435-321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