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년 을미년 새해 결심 ‘다이어트’ 도와주는 1월 제철 음식은?

2015년 을미년 새해를 맞아 올해도 변함없이 계획 1순위로 ‘다이어트’를 꼽은 여성들이 다수다. 다이어트 결심이 작심삼일에 끝나지 않도록 무엇보다 식단관리를 철저히 계획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1월을 맞이한 제철 음식 중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대표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여름의 대표 과일이 수박이라면, 겨울의 대표 과일은 바로 ‘딸기’다. 딸기는 새콤달콤한 맛에 비해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이 우수하다. 또한 한라봉도 건강과 피로회복 피부개선에도 도움이 되며 한라봉 역시 항산화 작용이 탁월해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 역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 중 하나다. 석류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암 예방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우엉차 다이어트로 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우엉’ 역시 입소문난 다이어트 음식이다. 제철을 맞아 더욱 맛 좋은 우엉은 ‘이눌린’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우엉 속 식이섬유소는 배변 촉진 작용으로 변비개선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인 ‘고구마’는 미국 식품영양 운동단체인 미국 공익과학단체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을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식품으로 꼽힌다. 비타민 C와 E를 포함하고 있는 고구마는 노화방지는 물론이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 또한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길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samsung.com) 관계자는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모두 효과적인 제철 음식을 위주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라며 “특히 겨울철에는 식단관리를 잘해서 올바른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잘못된 식습관을 교정하는 것도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스위치 다이어트 제품에 포함된 식물 추출물들은 운동을 할 때 활성화 되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 상태로 전환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