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캐나다구스 부럽지 않은 ‘개나다구스’
[헤럴드경제=손성화 기자]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온라인몰을 통해 각종 상품을 구입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12월 5일부터 이달 4일까지 최근 한 달간 반려동물 관련 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5%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날씨가 추워지면서 반려견 의류 판매는 같은 기간 35% 늘었다. 신발·모자는 50%, 헤어 액세서리 판매는 95%나 증가했다.

옥션에서 판매되고 있는 반려견 의류 중 인기 상품인 ‘개나다구스’ 패딩의 경우 캐나다구스 패딩과 흡사한 디자인으로 왼쪽 가슴 부분에 ‘개나다구스’ 로고가 박혀있다. 가격은 1만~2만 원대.

[사진제공=옥션]

‘개나다구스’ 패딩 외에도 새해 한복이나 니트로 만든 옷 등 날씨와 시즌에 맞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반려견용 하우스나 실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트 판매도 같은 기간 25% 증가했다. 극세사 매트의 경우 체온 유지 효과가 있어 겨울철에 특히 인기다.

최근에는 반려견과 운동이나 여행을 함께 다니는 이들이 늘면서 외출용품 판매도 늘고 있다. 반려견 전용 이동가방은 같은 기간 20%, 유모차는 130% 판매가 늘었다. 특히 유모차의 경우 반려견을 두 마리 이상 키우는 이들을 위한 제품부터 35kg이하의 대형견도 이용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한편, 노견을 위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노견의 건강을 위한 비타민, 소화 촉진을 돕는 사료 등 노견 전용 사료의 경우 같은 기간 판매가 10% 늘었다. 이외에도 반려견을 위한 영양제 판매는 같은 기간 50%가 증가했다.


shsoh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