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 뉴스] ‘원조의 반격’ 해태 허니버터칩맛 신제품 2종 출시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허니버터칩으로 감자칩 시장에 돌풍을 몰고 온 해태제과(www.ht.co.kr)가 ‘허니제품 시리즈’ 2종을 내달 5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해태제과가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허니통통’과 ‘자가비 허니 마일드’. 두 제품 모두 허니버터칩 본래의 맛을 유지하면서 제품 특성에 따른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허니통통’은 감자스낵 제품으로 감자 함량은 낮추고 맛의 풍부함은 높인 달콤한 맛이 특징. ‘허니버터칩 강한 맛’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자가비 허니 마일드’는 허니버터칩 맛을 느끼면서 감자 본래의 맛에 충실한 막대(스틱)제품이다. 


허니버터칩은 현재 월 60억원의 제품 공급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할 정도로 인기지만 현실적으로 즉각적인 생산라인 증설은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허니버터칩의 시장수요를 일정 부분 충족시키고 나아가 고객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화하기 위해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허니버터칩 개발과정에서 쌓은 노하우가 있었기에 단기간에 새로운 제품 출시가 가능했다”면서, “맛에 대한 시장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해태제과의 전격적인 ‘허니 맛’ 신제품 출시는 허니버터칩 인기에 편승한 경쟁사들의 미투제품에 대해 해태제과가 본격적인 시장대응에 나선 것이어서 주목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미투제품은 오리지널 제품의 품질력을 극복하지 못하는 한계를 보여왔다”며 “허니버터칩의 내년 매출 목표액은 700억원 가량으로 허니맛 제품군 확보에 따른 해태제과의 감자칩 시장의 리더십도 더욱 탄탄해 질 것“이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