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객중심경영 결실…한국후지제록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가 고객중심 경영문화 확산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ㆍ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고객중심 경영문화 확산의 공로 인정에 따른 2회 연속 CCM 인증 우수기업 선정이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제품개발, 서비스, 마케팅 등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운영 사항을 평가ㆍ인증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설명> 지난 11일 서울 중구 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4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에서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이사 사장(왼쪽 두번째)이 인증서를 받은 후 (왼쪽부터)한국소비자원 정대표 원장, 한국후지제록스 황흥국 최고고객책임자(CCO), 한국소비자연맹 강정화 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를 목표로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 초에는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egional Solution Support Centre)’를 구축해 솔루션 문의와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다.

앞서 한국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또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했으며,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 Service Quality)’을 유지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 모범기업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