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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 돋보기- 하나카드 ‘대한·민국·만세’편]업계 첫 아동모델 기용…신뢰·친근감·Sync 부각…고객지향 금융사 어필
광고 돌출도와 임팩트 면에서 유명 모델의 기용 효과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하지만 그만큼 위험하기도 하고, 조심스럽다.

빅모델 자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파워로 인해 모델만 기억하고, 광고의 메시지는 기억하지 못하는 광고가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모델 자체에 대한 호불호도 갈릴 수 있다.

때문에 대중을 겨냥한 기업 이미지 광고는 ‘안티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모델, 그러면서도 기업이 전달하고자는 메시지와 잘 부합되는 모델을 찾는 것이 광고 속에서 모델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지난 1일 ‘통합과 융화’를 지향점으로 삼고 새로 출범한 하나카드는 신규 광고를 기획하며 ‘모든 고객을 배려하는 더 큰 카드사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모델로 배우 송일국씨의 세 쌍둥이 아들 ‘대한ㆍ민국ㆍ만세’를 기용했다.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어린 아이들을 기업 이미지 대표 모델로 선택한 사례다. 신뢰감을 중요시하는 신용카드 업의 특성, 그리고 새롭게 출범하는 금융사의 첫 기업 이미지 광고임을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일이다.

삼둥이는 광고 속에서 자신의 가슴을 가리키며 ‘나만 바라보는 카드’라는 메인 메시지를 몸으로 표현할 뿐 아니라, 핫도그와 젤리 먹방을 선보이고 막춤을 추는 등 특유의 귀엽고 친근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삼둥이는 통합을 알리는 첫 기업 이미지 광고에 이어 하나카드의 기업 가치를 담은 통합 후 첫 카드상품인 싱크(‘Sync)카드’ 광고에도 등장하며 캠페인을 잇는 연결고리의 역할까지 하고 있다.

Sync카드는 높은 혜택의 메인카드와 무실적 서브카드를 통합한 상품으로 고객과 완벽한 하나 됨(Sync)을 이루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박주수 SK플래닛 광고부문 팀장은 “삼둥이가 광고 속에 짧게 등장하는 데도 불구하고 모델에 대한 반응이 기대보다 훨씬 뜨겁다”며 “모델의 등장비중 등이 가장 광고 효과를 높이는 구성이 돼 하나카드가 추구하는 고객지향적이고 친근한 이미지가 자연스럽게 전해졌으며, 상대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동떨어진 금융사 간의 통합에 대한 긍정적인 이슈 환기에도 효과적인 선택이 됐다”고 전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도 “단순히 두 카드사의 물리적 결합이 아닌, 둘보다 더 큰 하나가 되겠다는 하나카드의 포부와도 잘 맞아 떨어지는 광고 모델 발탁”이었다며 “이번 ‘나만 바라보는 카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카드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 혜택받는 바람직한 카드생활’을 추구하는 하나카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상범 기자/tiger@heraldcor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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