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별화된 분양조건과 임대수요 두배! 아스하임 투자자들 문의쇄도

대학가와 업무시설 접근성이 모두 뛰어나 다양한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한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대학가와 업무시설 주변 오피스텔은 대중교통 여건이 우수하고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대학생을 비롯한 직장인, 신혼부부 등 임대수요가 풍부할 뿐 아니라 임차인의 거주기간이 긴 편이라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학가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한 번 집을 구한 대학생의 경우 임대조건이 맞으면 졸업과 취업 이후에도 계속 거주하는 사례가 많아 임차인 변동으로 인한 일시적인 공실에 따른 임대수익 손실과 중개 수수료 부담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구의역 2호선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다성리버텔, 베스트트레빌, 자양오피스텔, 크레신타워3, 금강태극빌오피스텔 등 많은 오피스텔이 있으며, 그중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아스하임”이 선시공 후 분양인 전층, 복층형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아스하임’은 지하 1층, 지상 9층 1개동이며, 원룸, 1.5룸, 투룸 등 도시형 생활주택 및, 오피스텔로 복층구조인 층고 4m로 1층의 높아진 거실 상부에 거실 면적만큼의 다락공간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동시에 상하층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 층별 활용도가 좋고 전 세대가 확 트인 조망권이 가능하다. 

또한, 선시공 후 분양이므로 분양과 동시에 공실 없이 임대수익을 바로 얻을 수 있어 리스크 없이 수익이 발생하며 주변 시세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격으로 원룸 보증금 1,000만 원 월 70만 원, 1.5룸 보증금 1,000만 원 월 90만원, 투룸 보증금 1,500만 원 월 105만 원 이다. 투자자와 실수요자의 문의와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아스하임은 지하철 구의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2호선, 7호선 건대입구역이 3분 거리에 있어 강북은 물론 강남권 접근이 용이하기 때문에 강남권 직장인들까지 유입이 지속되고 특히 강남과 잠실의 2호선 수평이동이 가능한 1만 9천여 명의 직장인 수요를 품은 지역이자 오피스텔 공급이 부족한 지역이라 가치 상승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기도 한 지역이며 또한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12개관, 스타시티몰, 이마트, 건국대병원, 광진문화예술회관 등 건대 스타시티를 포함한 거대 상권에 입점해있는 건대먹자상권, 구의먹자상권, 강변 상권, 약 26만 1천여 명의 인근 사업체 종사자가 있어 임대 수요층이 두껍다.

주목할 점은 인근 배후수요가 풍부하여 이곳의 수익형 오피스텔은 고수익이 보장된다는 것과 임대차 대기 수요자들이 넘쳐나 공실률 걱정이 없다는 게 큰 장점이다.

혜택도 다양하다. 대출 60% 이상 가능, 분양권 전매 가능, 부가세 환급과 주택임대 사업자 등록 시 취득세 및 재산세가 면제된다.

문의번호 : 1600-296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