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4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전통의 손빨래 그대로…8초에 1대 판매
LG전자‘ 6모션 세탁기’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LG전자 대표 세탁기인 ‘6모션 세탁기’가 출시 5년 만에 전 세계 판매 2000만대를 돌파했다.

‘6모션 세탁기’는 세탁통과 모터를 직접 연결한 LG전자 독자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기반으로 6가지 세밀한 손세탁 동작을 구현했다. 두드리기, 주무르기, 비비기, 흔들기, 꼭꼭 짜기, 풀어주기 등 전통적인 손빨래 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제품으로, 일정한 속도로만 회전하는 기존 세탁기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켰다. LG전자는 2009년 10월 드럼세탁기를 시작으로 2010년 1월 전자동 세탁기에도 ‘6모션’ 기술을 확대 적용했다.

‘6모션 세탁기’는 2009년 10월 첫 출시 이후 지난해 10월 1000만대 돌파, 올해 누적 2000만대를 팔아치웠다. 이는 전 세계에서 8초에 1대씩 판매된 기록적인 수치다. 세계 160여 개국에서 ‘6모션 세탁기’를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 러시아, 중국 등의 판매가 성장을 견인했다. LG전자는 지금까지 한국, 미국, 중국, 유럽 등지에서 세탁기 관련 150여 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기존 세탁기에 비해 물과 전기를 덜 쓰는 친환경적인 세탁기라는 점도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해당 제품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온실가스와 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한 ‘녹색기술’ 인증을 받아 친환경 기술로 인정받았다. 또한 ‘6모션 세탁기’는 올해 미국, 네덜란드, 스페인, 스웨덴, 이탈리아, 호주 등의 소비자 단체가 발행하는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세탁 성능 중심인 ‘6모션’ 기술에서 더 나아가 세탁시간과 에너지 사용량까지 줄인 기술로 발전시켰다. 기존 대비 평균 세탁시간을 20분 줄인 ‘터보워시(2012년, 미국)’, 세탁통 내 세 방향에서 강력한 물줄기를 골고루 뿌려주는 ‘터보샷(2013년, 한국)’ 기술로 진화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부사장은 “LG 세탁기 기술의 원동력인 ‘DD모터’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기술 진화를 거듭해 왔다”라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시장 선도형 제품을 통해 글로벌 세탁기 리더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