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노출(老出) 주식] 제일모직 보유해야 하나… 매도해야 하나…?

<노년층이 마음 편하게 외출할 수 있는 주식 – 노출(老出) 주식>

제일모직은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시초가인 10만6000원 대비 6.6%(7000원) 상승한 11만3000원으로 마감했다. 이는 공모가인 5만3000원보다 113%가 뛴 수준이다. 시초가가 높게 형성되면서 오전 장중 차익 실현 매물이 등장하기도 했지만,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등의 창구에서 대량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곧 반등에 성공했다.

총 거래대금도 1조3688억원을 기록하며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반증했다. 제일모직의 첫날 시가총액은 15조2550억원으로 집계돼, KB금융을 앞지르며 유가증권시장 13위로 이름을 올렸다. 같은 그룹의 삼성SDS(시총 11위)와는 6조5000억원 가량 차이가 난다.

★ 노출(老出) 투자전략 더 보기!! => 여기클릭 ★

시장은 제일모직의 이같은 성공이 공모시점부터 예상됐다는 반응이다. 최종 청약경쟁률이 194.9대 1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30조원이 넘는 공모청약금을 기록하며 시장 자금을 빨아드린 바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제일모직이 삼성그룹 지배구조의 최상단에 위치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반면 증권사에서는 주가전망을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단기간 내에 매도해야 한다는 의견도 존재한다. 단기적 하락 곡선! 한 증권사는 “향후 6개월~1년내 영업이익을 추정한다면 목표주가 7만원도 높은 것”이라고 판단했다. 삼성에스디에스의 사례를 보더라도 단기적 매도 타이밍에 대해선 지수 편입을 기준으로 잡기도 한다.

제일모직의 보유와 매도에 대한 시각이 장기적인 관점과 단기적인 관점과 같이 다르므로, 투자자의 성향에 맞추어 확실한 투자전략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

★ 노출(老出) 투자전략 더 보기!! => 여기클릭 ★

이러한 시장 상황에 발 맞추어 철저한 섹터 분석에 바탕한 시장 주도주 투자의 고수 청담박 전문가가 금일 특별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청담박 전문가는 기업의 펀더멘털에 근거한 저평가 스몰캡 투자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확실한 시장 흐름 공략과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매매를 바탕으로 한 수익 창출로 고객들의 만족도가 최상에 이르고 있다. 시장상황에 따른 현금과 주식 포트폴리오 조정으로 확실한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청담박 전문가의 금일 특별 공개방송에 꼭 참여하기 바란다.

★ 청담박 공개방송 참여하기! => 여기클릭 ★

금일 관심있게 지켜볼 만한 종목은 제일모직, 삼성화재, 컴투스, 하이로닉, 녹십자엠에스, 갤럭시아컴즈, 제이씨현시스템, KG모빌리언스, 차이나하오란, 웨이포트, SH에너지화학, 완리, 키스톤글로벌, 바른손이앤에이, 차이나그레이트, 바른전자, 아시아나항공, 대한항공, 삼성SDI 등이 있다.

<오늘의 관심주>
팜스웰바이오, 에스넷, 삼성전자, 삼성에스디에스, 다음카카오

<본 자료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