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24일까지 정시 원서접수
내달말 합격자 발표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오는 19부터 24일까지 ‘2015학년도 정시모집’ 접수를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합격자는 2015년 1월말에 발표한다. 추가합격자 발표는 같은해 2월11일까지로 개별 통보한다. 대구한의대는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내 전형의 경우 모집군에 관계없이 수능성적 100%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다만 예체능계열인 실버스포츠산업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는 면접 또는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한다. 사범계열인 중등특수교육과는 수능 80%와 면접 20%로 선발한다.

가군 모집단위는 간호학과, 임상병리학과, 제약공학과, 식품생명공학전공, 향산업학과, 아동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통상경제학부, 친환경건축학전공, 실버스포츠산업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등이다. 나군 모집단위는 한의예과(자연), 한의예과(인문), 물리치료학과, 의료공학전공, IT의료산업학전공, 한방스포츠의학과, 미술치료학과, 메디컬화장품융합전공, 한약개발학전공, 소방방재환경전공, 청소년교육상담학과, 중등특수교육과, 항공서비스학과, 중국어과, 경찰행정학과, 실내디자인전공 등이다. 다군 모집단위는 데이터경영학전공, 스마트IT전공, 화장품소재공학전공, 식품조리학전공, 식품영양학전공, 산림조경학전공, 보건학부, 방재안전관리전공, 노인복지학과, 의료경영학과, 호텔관광학과, 뷰티케어산업학과 등이다.


수능영역별 가산점은 한의예과를 제외한 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는 수학 B형 응시자에게 10%, 과탐영역 응시자에게 4%의 가산 비율을 적용한다. 한의예과를 제외한 전체 모집단위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군이 다를 경우 복수지원도 가능하다.(동일 모집군에는 1회만 지원 가능)

한편 대구한의대는 다양한 장학제도로 우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최초합격자 전원(다만 한의예과 제외)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최초합격장학금, 대학수학능력시험 백분위평균이 최상위권인 신입생에게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는 제한장학금 등 각종 교내장학금, 여러 종류의 교외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대구한의대는 올해 8월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정보공시에서 대구ㆍ경북지역 4년제 대학 취업률 1위, 전국대학 취업률 7위(2014년6월1일 기준 ‘다’그룹 졸업생 1000명 이상)를 차지했다.

대구=김상일 기자/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