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국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리서치 디렉터에 본교 크리스 아일랜드 교수 임명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미국 유타대학교는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위치한 아시아캠퍼스의 리서치 디렉터로 본교 크리스 아일랜드(Chris Irelandㆍ사진) 교수를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

크리스 아일랜드 리서치 디렉터는 미국 본교에서 아시아캠퍼스의 한인석 총장, 스테판 월스턴 교무처장과의 협력하에 아시아캠퍼스의 교수진 및 박사후연구원들의 연구 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 우수 연구 인력을 확보하고 아시아캠퍼스의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앞장설 예정이다.

그는 유타대학교와 인하대학교가 인하의료원의 임상 및 기초의학 연구자들과 유타대학교 약학대학 연구진들의 공동연구 활동을 위해 지난 2009년에 설립된 ‘(재) 유타-인하 DDS 및 신의료기술개발 공동연구소’를 설립단계부터 이끌어온 바 있다.

크리스 아일랜드 리서치 디렉터는 유타대 의약화학과 석좌교수이자, 약학대학 부속 연구기관인 ‘L.S. Skaggs약학연구소 (L.S. Skaggs Pharmacy Institute)’를 총괄하고 있다.

약학대학 학장이기도 했던 그는 200편이 넘는 연구논문과 8권의 북챕터를 집필했을 뿐 아니라 7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500만 달러 (약 271억원)가 넘는 외부연구지원금을 유치한 바 있는 뛰어난 석학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