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소형아파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2억~3억대 분양 인기 고공행진

분양시장이 살아나면서 신규 분양아파트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자 인근 시세보다 낮은 '착한 분양가' 중소형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대한주택보증의 '민간 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국 민간 아파트 평균 분양가격은 3.3㎡당 848만8000원을 기록했다. 전달보다 3.3㎡당 2만9000원, 지난해 같은 달보다 42만8000원 오른 가격이다.

내년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분양가격이 일제히 오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아직 주변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의 아파트들이 있다.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지구에서는 오랜만에 공급되는 민영아파트 '고양 삼송동일스위트 1차'가 전용면적 84㎡를 기준층 기준 3억6840만원에 선보이다.

서울 은평구 은평뉴타운내 동일 면적 아파트 대비 약 1억원 가량 저렴한 가격대다. 또 지난해 공급된 '삼송2차 아이파크'에 비해서도 약 2500만원 저렴하다.

삼송신도시는 서울 서북권과 일산신도시를 연결하는 신흥주거벨트로 지난 2012년부터 이미 입주가 시작된 곳이다. 서울 은평구와, 마포구의 경계에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이나 다름없어 기존 분양단지 계약자들의 절반 가량은 서울권 거주자다.

교통, 생활편의시설, 기업 유입 등의 각종 개발 호재도 뒷받침되고 있어 향후 자족형 신도시로 변모, 풍부한 수요까지 예상된다.

먼저, 삼송신도시에는 지하철 3호선을 비롯해 ‘신분당선’ 호재가 있다. 서울시는 지난해 신분당선 연장선을 삼송신도시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신분당선은 현재 강남역에서 분당 정자역까지 운행 중인데 앞으로는 강남~동빙고~광화문~은평뉴타운~삼송을 잇게 된다. 신분당선 연장선이 개통하면 삼송에서 강남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해져 강남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삼송신도시에는 현재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이 지나며 내년 상반기에는 3호선 ‘원흥역’이 추가 개통 예정으로 지하철 이용도 한층 편리해진다. 또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구간, 일산킨텍스~동탄신도시)개통 호재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삼송역에서 3정거장 거리인 연신내역에 GTX가 지나게 되면 삼성역까지 5정거장, 30분내 출퇴근이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도로망도 좋은 편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가까우며 올해 완전개통 예정인 원흥~강매간 도로를 이용하면 강변북로 및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해져 서울 전역 접근이 한층 수월해진다.

탁월한 입지와 호재를 갖춘 삼송신도시에 오랜 만에 중소형∙대단지 아파트 신규분양이 눈길을 끈다. ㈜동일이 10월 삼송신도시 7블록(덕양구 신원동 13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고양 삼송동일스위트 1차’가 그 주인공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8개동, 총 968세대 대단지로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66~84㎡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주택형별 세대수는 ▲66㎡ 260세대 ▲76㎡ 294세대 ▲84㎡ 414세대다.

㈜동일은 부산지역의 대표 주택전문건설업체로, 2014년 기준 시공능력평가 40위의 중견기업이다. 금번 1차 분양 이후 10블록 845세대와 인근 원흥지구 7블록 1,340세대를 추가 공급할 계획으로 총 3,153세대 규모의 ‘동일스위트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계획이다.

‘고양 삼송동일스위트 1차’ 단지 앞쪽으로는 18홀 규모의 뉴코리아CC가 위치해 있어 그린 조망권을 평생 확보한 프리미엄 단지다. 또한 단지 옆으로 신원초, 신원중이 이미 개교했으며, 고등학교까지 신설 예정으로 탄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및 세대 설계도 지금까지의 ㈜동일이 축적한 33년 주택건설의 노하우가 총 결집되었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채광을 충분히 확보하며, 전 세대 4Bay 설계를 통한 모든 방을 전면배치해 개방감과 통풍성도 극대화하였다. 주방 대형 펜트리, 안방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 수납장 등(일부 세대 제외)도 넉넉한 수납공간은 주부들이 환호할 만 하다.

전세대를 맞통풍이 가능한 남향 위주로 배치하여 자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주차공간과 보행자 공간을 분리하여 보행자의 안전성과 단지의 쾌적함을 확보한 보행자 중심 설계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밖에 전동제어, 가스차단 기능, 난방제어, 엘리베이터 호출기능이 가능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입주자의 편리한 생활을 돕고, 대형 주방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수납시스템을 통해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여기에 공동현관 출입보안시스템으로 외부인 출입을 통제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분양관계자는 “삼송지구 내 막바지 중소형 민간 분양 물량이어서 희소가치가 높고, 인근 은평뉴타운 아파트들과 비교해 분양가가 저렴해 인기”라면서 “청약이 끝난 주말에도 평균 3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고, 4순위 신청건수만 1500건을 넘어 조기분양 마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 삼송 동일스위트 1차는 계약금 10% 분납제로 계약 시 분양가의 5%를 납부하고 한달 뒤 나머지 5%를 지불하면 된다. 중도금은 이자후불제가 적용돼 초기부담을 낮췄다.

또한 삼송동일스위트 모델하우스에서 동호지정 선착순 분양을 실시하는 만큼 모델하우스 방문 전 전화예약은 필수다.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문의: 1566-534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