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개념 친환경 전원주택과 에코힐링 최적의 복합문화공간, ‘리버그린빌 & 별빛정원’ 분양

▲ 편리한 도시생활·낭만적인 전원생활의 교집합으로 1등 브랜드를 추구하다.

 노후를 대비하거나 복잡한 도심을 떠나 힐링 할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집을 찾기 위해 전원주택을 택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좁은 대지에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대규모 아파트단지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마음도 곁들여 있다. 전원주택은 아파트에 비해 층간소음 문제도 훨씬 덜할 뿐 아니라 주차난도 없어 쾌적한 주거 분위기가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한번 주택을 구입하면 다시 되팔기에는 여러 제약이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입지조건을 꼼꼼히 챙겨봐야 한다.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면서도 서울에서 불과 30분이면 오갈 수 있는 양수리는 산책하기 좋은 강하천이 흐르고 푸른 숲 속의 맑은 공기 속에서 낮에는 청아한 새소리, 밤이면 총총히 빛나는 밤하늘의 별빛을 누리는 청정지역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최근 모든 생활편의 조건을 갖춘 경기도 양평군 양수리에 위치한 리버그린빌&별빛정원(본부장 오연복)의 전원공동주택단지는 다양한 평수의 공급을 통해 전세를 벗어나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신혼부부나 은퇴 후의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찾는 분, 공기 좋고 풍광이 뛰어난 세컨드하우스를 찾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곳으로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전원형 주거단지의 차별화된 브랜드로서  눈길을 끌고 있다.

▲ 양수역 초역세권 / 수영장, 트레이닝센터가 들어서는 에코힐링센터 옆 위치

‘건강’과 ‘힐링’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곳에 입지하고 있는 ‘리버그린빌&별빛정원’은 고도화된 문명의 메마른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보다 높은 가치의 삶의 지향점으로서 경관 좋은 자연을 바탕으로 ‘건강’과 ‘힐링’에 대한 자연스런 해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시와 전원의 경계를 자연스레 허물 수 있는 서울 강·남북 진입 30분 거리의 출퇴근 권역이면서도 단지 내에서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양수역과 3분 거리로 용이한 교통여건과 초중고가 1km 이내에 있는 좋은 교육여건까지 갖춰져 있고, 불과 300m 이내 거리에 ‘에코힐링센터’(환경문화관, 수영장, 트레이닝센터 등)가 건립되는 등 삶의 질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는 황금요지에 위치하고 있어서 단순히 주거하는 집이라는 개념뿐만 아니라, 최적의 투자여건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 바비큐 존이 있는 각 세대전용텃밭, 음식물쓰레기 미생물분해시스템 구축

 ‘리버그린빌&별빛정원’을 직접 기획·디자인하여 분양서비스에 매진하고 있는 오연복 본부장은 “평소 꿈꾸어 오던 전원의 정취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전깃줄, 통신선을 모두 지중 매설하여 단지 내의 하늘까지도 깔끔하게 정리하였으며, 효율적인 동간 배치로 채광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햇볕이 잘 들고 공기의 흐름이 좋은 곳에 각 세대별로 전용텃밭을 조성하여 친환경적으로 ‘웰빙’의 삶을 제시함과 아울러 텃밭 앞에 바비큐존(Barbecue Zone)을 갖추어 입주민들 간의 소통의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이웃 간의 경계를 허물고 아우르며 정감 흐르는 보금자리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오본부장은 “단지 내에 넓은 주차공간과 편리한 동선을 고려한 재활용 분리수거대 및 자전거거치대를 설치하였으며, 전원공동주택단지 최초로 음식물쓰레기의 친환경 미생물분해시스템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또한, ‘리버그린빌&별빛정원’은 양수리 현장을 모델로 제시하면서 적은 자본과 고효율, 편리성과 낭만의 교집합을 지향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와 모니터링을 통해 한층 발전적이고 획기적인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적합한 공간창출과 저렴한 분양가로 친환경적 전원주택의 1등 브랜드를 추구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 두물머리물래길, 양평물소리길, 남한강자전거길의 힐링로드

양수리의 리버그린빌&별빛정원 단지를 나서면 양수역으로부터 두물머리까지 ‘두물머리 물래길’이 연꽃으로 수놓인 물길을 따라 아름답게 펼쳐지고, 양평 쪽으로는 ‘양평물소리길’이 산그림자를 벗 삼아 정감 있게 놓여있으며 ‘남한강자전거길’이 하늬바람을 가르며 ‘힐링로드’의 명소로 연출되고 있다. 더불어 물과 연꽃 그리고 세한정(歲寒庭)을 품고 있는 빼어난 정원인 세미원(洗美苑)이 약 1km의 산책길이고, 수종사(水鐘寺)가 있는 운길산을 비롯하여 부용산, 청계산, 유명산 등이 가까이 있어서 천혜의 경관을 뽐내고 있다.

한편, 리버그린빌&별빛정원(본부장 오연복)은 신개념 친환경 디자인/분양서비스 전원주택 부문의 ‘대한민국 우수 혁신기업(人’)으로 선정되며, 전원하우징계의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아이템 제공은 물론 자연과 문명 속에서 소통과 화합을 효율적으로 맺어줄 수 있는 역할을 함으로써 이시대의 성공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 : 네이버 검색창에 ‘힐링 보금자리’를 검색하면 리버그린빌&별빛정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