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남자가 여자보다 멍청하다?’… 다윈 어워드 수상자 中 남성 90%
[헤럴드경제=김성우 인턴기자]가장 엉뚱하게 죽음을 맞이한 사람에게 주는 상, ‘다윈 어워드’ 수상자 중 90%는 남성이다.

12일 (한국 시간) 외신은 ‘다윈 어워드’ 수상자 통계를 이용, ‘남성이 여성보다 어리석다.’고 보도했다.

지금까지 수상자는 332명, 이 중 남성과 여성이 동시에 포함되는 경우는 14 건이고, 남성 혹은 여성만이 수상한 경우는 318명이다. 이 중 남성 단일 수상자는 282명으로 여성 단일 수상자 36명에 비해 월등히 많다. 이는 남성 혹은 여성 단일 수상자의 88.7%에 달한다.


외신은 ‘남성이 여성보다 멍청하다‘, ‘어리석은 행동을 하는 것은, 멍청함을 의미한다’ 고 이야기하면서도, ‘다윈 어워드’로 남성과 여성의 지능을 논하는 것은 ‘체계성이 떨어진다’고 덧붙였다.

‘다윈 어워드’는 생물학자 다윈의 이름에서 따온 상이다. 어리석은 행동을 통해 죽거나 자신의 생식능력을 제거해 유전자를 후세에 전달하지 않은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인터넷 유머’의 일종이다.

외신은 ‘다윈 어워드’ 수상 사례로 ‘스파이 펜’의 작동을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머리에 펜을 겨눈 남자, 자신이 보낸 ‘폭탄 편지’가 반송되어 왔을 때, 이를 무의식적으로 열어 사망한 남자 ‘테러리스트’ 등을 소개했다.


김성우기자ks00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