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개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눈성형'이 중요

요즘에는 외모지상주의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다. 그만큼 성형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하면서 누구나 할 것 없이 성형을 해본 경험이 있으며, 또는 성형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사람들이 가장 보편적으로 하게 되는 성형은 얼굴을 보았을 때 가장 먼저 시선을 두게 되는 눈성형이다. 하지만 눈성형을 하고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눈은 거의 비슷하다. 그 이유는 사람들의 미의 기준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나 똑같은 미의 기준을 따라 눈성형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케이아트성형외과 서울점 김남복 대표원장은 “모든 사람들이 같은 눈매를 가지게 된다면, 풍겨지는 인상까지 비슷해 보이게 된다”고 운을 떼며, “그럴 경우 개성이 없는 이미지는 물론, 개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눈으로 부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의 얼굴형과 얼굴에 위치해 있는 각 부위의 전체적인 비율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자신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눈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성형 후에 나타나는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김 원장은 “무엇보다 눈성형을 할 때 흔히 하게 되는 쌍꺼풀 매몰법과 절개법의 경우 환자의 눈두덩이 지방량과 두께에 따라 가장 적절한 수술 방법으로 결정해야 하며, 눈의 위치와 비례하여 앞트임과 뒷트임 등을 진행해야 하기에 무엇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눈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담스러운 이미지가 될 수도 있으며, 눈의 기능적인 부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개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눈성형을 중요시하고 있는 케이아트성형외과 서울점은 눈성형과 코성형, 광대뼈 축소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성형외과로 올해 12월 그랜드 오픈 하였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