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커피원두도매,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히 따지자

남스로스터리의 에스프레소용 블렌딩 원두 재규어, 최상의 조합으로 ‘인기’

커피가 현대인의 필수 기호식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우리나라 커피 시장도 점점 발전하고 있다. 커피를 판매하는 단순 카페부터 원두를 판매하는 원두 납품점, 로스팅 기계 판매점 등까지 커피 관련 시장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커피 원두는 커피의 맛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만큼 고품질의 원두와 원두 블렌딩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탁월한 품질의 원두와 고유의 블렌딩 기법을 바탕으로 커피원두도매를 진행하고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남스로스터리(대표 남승원, www.namsroastery.com)는 한 명의 마스터 로스터가 품질 좋은 생두로 블렌딩한 커피원두를 맛으로 승부하는 개인카페에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남스로스터리의 커피사업자를 위해 도매로 판매하는 프리미엄 에스프레소 원두는 ‘재규어’다. 재규어는 100% 스페셜티와 스페셜티 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블랜딩한 원두다. 블렌딩용 저급 아라비카 원두에 로부스타 원두를 섞은 시중의 에스프레소용 커피와는 달리 품질은 물론 커피 향미 및 산미 등이 차별화된다.

블렌딩 커피는 서로 다른 원두를 혼합하는 커피인 만큼 로스팅 정도, 가공 방법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데, 재규어는 마스터 로스터의 섬세한 로스팅 과정을 거쳐 최상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초콜릿향, 단맛과 바디감이 좋은 브라질 Mundo Novo 네추럴과 세련된 신맛, 강한 닷만,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브라질 Yellow Bourdon의 조합으로 베이스를 완성했다.

달콤한 디저트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달콤한 중남미 커피 한 종을 일정 비율로 추가하고 스페셜티급 인도네시아 커피로 초콜릿향과 바디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으며, 여기에 에티오피아 커피의 화사한 꽃향기를 더했다.

남스로스터리 관계자는 “좋은 가격, 좋은 품질, 맛있는 커피, 지속적인 커피 공급은 신뢰를 바탕으로 해야 의미가 있다. 이러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커피도매를 한 결과 여러 개인 카페의 성공적인 사업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다”며 “특히 재규어는 카페 사장님들에게 ‘커피가 맛있는 카페로 소문났다’는 칭찬을 들을 정도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